티스토리 뷰
음식

임산부 탄산수 주의사항은 뭘까?

꿈해몽 집현전 2017. 5. 3. 19:23
















이번에는 임산부 탄산수의 효과 및 섭취 주의사항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최근 탄산수의 효능이 미용과 건강에도 좋다는 것이 밝혀지고 있습니다. 탄산수의 효과는 혈액 순환을 촉진하고 피로 회복, 피부 미용 효과 등이 있다고 알려져 많은 여성들이 마시고 있습니다. 임신중에도 탄산수는 효과적일까요? 임산부 탄산수를 마셔도 되는지 함께 살펴 봅시다.



- 입덧 때는 물도 못 마시는 임산부가 많이 있다??

 임신중 특히 입덧 때는 생수조차 못 마신다고 하는 임산부도 있습니다. 입덧 중은 식사하면 체하는 경우가 되기 쉽고, 얼마나 많이 물을 마셔도 시원하지 않습니다. 또한 많은 양을 마실수가 없어 탈수증상이 생기기도 합니다.

 그래서 미국에서는 입덧 대책의 음료로서 탄산수나 탄산음료를 마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탄산이 위의 메스꺼움을 눌러주기 때문에 임산부 탄산수나 음료를 마신다고 합니다. 탄산 음료의 특징은 상쾌감이 있고, 입 속이 시원합니다. 또 위 속에 쌓인 가스의 배출을 촉진하는 효과도 있어 트림을 유발하지만 답답함을 경감시킬 수 있습니다.



- 그렇다면 탄산음료도 괜찮나?

 달콤한 청량 음료에는 생각하는것 이상의 당분이 포함된 것이 많습니다. 따라서 과다한 당분 섭취에 주의를 해야합니다. 임신 중의 당뇨병도 주의해야겠죠. '칼로리 제로', '당분 제로' 같은 상품 대부분은 인공 감미료의 영향으로 충분히 단맛이 느껴집니다.  

 그래서 인공감미료의 경우 당분의 걱정은 없습니다만, 합성 보존료가 포함된 것 있기 때문에 임산부는 성분에 대해 꼼꼼히 확인해보고 주의를 해야겠죠. 한 연구에서는 아스파탄 섭취가 임산부에 좋지 않은 영향을 준다는 연구결과가 있어 인공 감미료에 대해 주의해서 섭취할 필요가 있습니다. 차라리 탄산수에 레몬이나 라임을 넣어 마시는게 탄산음료보다 안전합니다. 



- 입덧 때는 단순한 탄산수가 최고!

 단순한 탄산수는 무미 무취 때문에 오히려 거부감을 가질 수 있습니다. 이럴때 레몬이나 라임 민트등을 탄산수에 넣고 시원하게 마시면 좋습니다. 임산부 탄산수는 많이 마셔도 특별 문제는 없기 때문에 속이 더부룩하다면 마셔봐도 나쁠건 없습니다.



- 그 외 임신중의 탄산 음료 주의해야할 점은?

 탄산수도 여러 종류가 있습니다. 향이 첨가된것도 있고 약간의 단맛이 있는 것도 있죠. 따라서 성분표를 보고 첨가물은 없는지 확인하는게 좋고, 에너지 음료와 고카페인 음료는 피하는게 좋습니다. 할 수 있으면 단순한 탄산수가 괜찮습니다. 입덧이 심할때에는 탄산수가 몸에 맞는지 테스트 해보고 맞지 않으면 물을 마시는게 도움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