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건강관련

더위에 좋은 음식 다섯가지는?

꿈해몽 집현전 2017. 5. 10. 22:27















이번에는 더위에 좋은 음식에 대해 알아보려고하는데요. 아 더워서 식욕이없고 그렇지만 뭔가 먹지 않으면 기운이 나지 않는때가 여름입니다. 더위가 시작되면 식욕이 떨어지는 경우가 많지만, 먹지 않으면 살수없는게 인간입니다. 그럴 때는 먹기 편하고 힘이 날 음식을 권하고 싶네요. 평상시 우리가 먹는 음식 중에는 더위 때 먹고 싶은 것이 많이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특히 더위에 좋은 음식 5가지를 소개합니다!


- 다섯 번째로 두부

 더위로 식욕이 없을 때 입맛이 돌아오는 음식을 먹고 싶을겁니다. 그 점에서 두부 는 부드러운 입맛과 차가운 요리 궁합에도 어울리기 때문에 먹기 편하고 추천할 수 있습니다. 또한 두부는 양질의 단백질 · 비타민 B1을 포함 특히 비타민 B1은 피로 회복에도 효과 있숩나더. 게다가 소화 음식 때문에 위장이 약한 때에도 부담을 주지 않고 영양을 취할 수 있습니다. 


- 네번째 감귤류

 더위 때 신 것을 먹으면 조금 힘이 날 것 같지 않습니까? 신맛의 성분중에 하나인 구연산이 피로 물질인 젖산을 분해 해주기 때문인데요. 그래서 구연산을 포함한 감귤류 를 먹으면 더위에 효과적이랍니다. 감귤류도 있지만 레몬도 비타민 C가 많이 있어 피부 미용 효과와 미백 효과도 가질 수 있습니다. 또한 신맛은 입맛을 돌아오게 해주기 때문에 더운날에는 더욱 이롭겠죠.

- 세 번째 장어

 흠 더위에 좋은 음식의 정평이라고하면 장어를 잊지 않습니다. 장어는 저칼로리이면서 더위에 효과가있는 비타민 B와 비타민 A가 듬뿍있습니다. 또한 부족하기 쉬운 철분도 섭취할수 있기 때문에 철분을 수시로 보충해야하는 여성에게도 좋습니다. 그러나 장어는 약간 기름기 때문에 식욕이 떨어졌을 때에 먹고 어려울지도 모릅니다. 그래서 찌개나 국과 같이 먹으면 도움이 됩니다.

- 두 번째 토마토

 여름이되면 맛있어지는 토마토는 더위에 좋은 음식입니다. 토마토는 면역력 향상에 효과가있는 베타-카로틴이 포함되어 더위에 지친 몸을 회복시켜줍니다. 또한 빨간색의 리코펜은 항산화 작용이있어 자외선으로 지친 몸을 치유 효과가 있으며 냉장 그대로 먹을 수 있기 때문에 요리를하고 싶지 않은 때 쉽게 먹을 수있는 음식입니다.



- 첫 번째 돼지 고기

 돼지 고기는 장어와 마찬가지로 더위에 효과가있는 비타민 B1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비타민 B1은 피로 회복 효과가 있으며, 단백질과 함께 복용함으로써 더욱 효과가 배가됩니다. 체력을 붙이고 싶을 때는, 양파와 함께 볶아 먹는게 도움이 되는데요. 양파의 매운맛 성분 황화 아릴은 소화를 도와 피로 회복 효과가 있어서 같이먹으면 좋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