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음식

카페인 없는 차 여섯가지는?

꿈해몽 집현전 2017. 5. 11. 20:28















 흠 카페인 없는 차의 종류에 대해 정리해봤어요. 최근에는 일상생활에 없어서는 안될게 차입니다. 커피도 있고, 홍차, 민들레차...등 여러 차가 있지만 잎을 말린 차종류는 대부분 카페인 성분이 있습니다. 녹차 · 홍차 등 맛있는 차도 많이 있지만 커피에 비해 많지 않지만 녹차에도 카페인 성분이 있습니다. 

 특히 임산부에게는 카페인이 포함 된 차를 마시고 싶어도 참거나 단념하는 사람이 많습니다. 확실히 카페인을 함유한 녹차는 맛있지만 카페인이 몸에 나쁘다고 하니 '녹차도 그런가?'하고 생각하시는 분이 간혹 있습니다. 사실 카페인이란게 잎에 대부분 있는 성분이고 나쁜성분보다 좋은성분이 많기 때문에 녹차나 홍차를 추천하는겁니다. 또한 카페인이 없는 차도 의외로 많이 있습니다. 카페인이 걱정되는 사람에게 알려주고 싶은, 카페인 없는 차를 종류별로 6가지 소개합니다!


 

- non카페인 차와 그 효과

1. 보리차

 여름에 마시고 싶어지는 보리차는 카페인 없는 차의 대표격입니다. 슈퍼에 가면 구입할 수 간편함과 한번 마셔 본 적이있는 친숙한 맛이 매력이지요. 차게 마시는 이미지가 강하지만 따뜻하게 마셔도 맛있어요.

 보리차는 미네랄과 식이 섬유가 포함되어 혈액을 원활하게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또한 몸을 차게하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여름에 마시면 몸이 시원합니다. 

 

2. 메밀 차

 메밀의 열매가 원료로 단맛과 고소한 맛이 특징입니다. 페트병 음료도 있으므로 보리차 다음에 익숙 할지도 모릅니다. 아이스 핫 모두 마실 수있는 것도 매력적입니다. 메밀 차에는 폴리 페놀의 일종인 루틴이라는 성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루틴은 모세 혈관을 튼튼하게하는 효과와 고혈압의 예방 및 개선에 효과가 있습니다.


3. 검은 콩 차

 콩의 일종 인 검은 콩을 원료로하는 차입니다. 콩의 단맛과 고소함을 즐길 수 있으며 검은 콩을 그대로 주전자에 넣고 차로 마실 수 있기 때문에 쉽게 마실 수 있는 차로 알려져 있습니다. 검은 콩 차에는 이소 플라본과 안토시아닌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습니다. 안토시아닌은 피부 미용 효과 와 눈의 피로 회복에 효과가 있습니다. 이소플라본는 여성 호르몬과 비슷한 작용을하기 때문에 갱년기 장애 나 생리 불순에 효과를 발휘합니다.


4. 다시마 차

 다시마를 분말로 한 것으로, 물에 풀어서 마십니다. 다른 차와 달리 맛에 대한 거부감이 있을 수 있습니다. 마시기 어려운 사람은 매실과 같이 먹으면 도움이 됩니다. 다시마 차는 식이 섬유가 풍부하며, 다시마의 미끌거리는 성분인 알긴산은 불필요한 염분을 배출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붓기를 가라앉히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고혈압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그러나 염분이 많은 상품도 있기 때문에 성분표기표를 확인하고 구입하세요.



5. 루이보스티

 루이보스티는 아프리카에서 널리 마시고 있는 차로 루이보스는 나뭇잎을 건조하여 발효 한 것입니다. 홍차 같은 빨간색으로 맛은 깔끔한 맛이 납니다. 녹차보다 홍차에 가깝기 때문에 카페인 없는 차이며 밀크티로 마셔도 맛있어요. 루이보스티는 활성 산소를 제거하는 효과가있어 노화 방지에 효과를 발휘합니다. 또한 장내 환경을 정돈하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변비나 설사 등에도 효과가 있어요. 한편 요오드의 흡수를 억제하는 효과도 있기 때문에 요오드 결핍이 많은분은 마시지 않도록 합시다.


6. 로즈힙 티

 허브 티는 여러 가지가 있지만 그 중에서도 추천하는 로즈힙 티 . 히비스커스을 혼합 한 것이 많고, 히비스커스 예쁜 핑크색과 강한 신맛이 특징입니다. 뜨겁게 마셔도 맛있습니다. 또한 탄산수로 같이 마셔도 맛있지요. 로즈힙 티는 비타민 C와 비타민 E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피부 미용에 효과가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