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건강관련

임산부 갈근탕 마셔도 되는가?

꿈해몽 집현전 2017. 5. 17. 04:00















오늘은 임산부 갈근탕을 마셔도 되는지에 대해 정리해볼까합니다. 갈근탕은 임산부가 마셔도 될까요? 효과적인 마시는 방법은 뭘까요? 환절기와 기온이 내려갈 때는 감기에 걸리기 쉬워집니다. 이럴떄 갈근탕을 마신 적이 있습니까? 감기에 걸리기 시작하면 갈근탕이 위력을 발휘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임산부는 마시는 약에 신경을 써야되는데요. 갈근탕은 어떤약이고 임산부 갈근탕 마셔도 되는지 소개합니다.

- 갈근탕은 어떤 약인가?

갈근탕은 감기 걸리기 시작하면 두통, 그리고 어깨 결림에 효과를 발휘하는 약초입니다.몸이 오싹 오싹하고 한기가 잡히지 않거나 두통, 어깨 결림, 근육통으로 괴로운 경우 이런 증상이있을 때 갈근탕을 마시면 증상을 줄일 수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갈근탕은 발열 작용 발한 작용을 돕는 성분이 포함되어 있고, 발열을 도와 감기 바이러스를 약화시켜 땀배출을 도와 열을 낮추는 것으로 해열작용이 있다고 합니다. 

- 갈근 탕은 임산부가 마셔도 괜찮아?

 갈근탕은 한약입니다. 일반 의약품과 달리 온화한 효능의 약이므로 임산부 갈근탕을 마셔도 괜찮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엄마도 아기도 특별히 영향을 주지 않는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병원에서 갈근탕을 처방하는 곳도 많이있을 정도입니다. 그러나 병으로 시판되고 있는 성분은 갈근만 있는게 아니라서 이는 제조사마다 다릅니다.

 임산부는 약에 민감하기 떄문에 병원에서 처방을 받고 상담한 후에 이상이 없다면 마시는게 좋습니다.병원에 갈 수없는 때에는 약사와 상담하여 처방받는 것도 한 방법입니다. 만약 임신 이전에 갈근탕을 마신 일이 있고, 자신에게 맞지 않은 경우는 주치의에게 그 취지를 전해 둡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