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음식

수소수 효능 과신은 금물

꿈해몽 집현전 2017. 5. 30. 15:43















오늘 수소수 효능에 대해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최근에 자동차나 배터리등 화제가 되는 성분중에 '수소'가 있습니다. 수소 그자체로는 위험하지면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는 물질이기도 합니다. 외형은 보통의 물과 다르지 않지만 효과는 약간의 차이를 보이는데요. 그래서 이번에는 수소수 효능과 효과적으로 마시는 방법을 정리해봤어요.


- 수소가 가져올 효과는?

 a. 높은 항산화 작용


 수소는 내부에서 발생한 활성 산소와 결합해서 활성산소를 무해화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활성 산소에는 여러 종류가 있으며 그 중에는 몸의 악영향을 주는 것이 있는데요. 체내의 세포등을 산화시켜 이것이 노화를 비롯한 다양한 질병의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그래서 수소를 마심으로써 많은 수소를 활성 산소와 결합하여 물(H2O)가 되고 소변으로 배출됩니다. 활성산소를 줄여주므로 이 기능이 소위 '항산화 작용'이라 부를 수 있습니다. 


 b. 생활 습관병 예방에 도움을 준다


 몸이 산화하면 어떠한 영향을 끼칠까요? 우선 세포가 산화하여 혈관이 약해질 수 있는데요. 동맥경화나 심장질환등의 위험이 높아집니다. 또한 내장의 움직임도 둔해지고 예전과 같은 식생활을 하고도 생활습관병에 걸리시 쉬운 경향이 있어요. 이러한 위험을 수소의 항산화작용으로 감소시켜 생활습관병예방 및 수소수 효능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c. 고운 피부를 보호한다


 활성 산소는 다양한 세포를 산화시키지만 그것은 피부 세포에도 포함되어있습니다. 피부세포가 상처를 산화시키면 자외선에 저항력이 약해져 칙칙함의 원인이 되는데요. 또한  거친 혈색의 나쁜인상을 가질 수 있습니다. 수소의 항산화작용은 피부의 세포에도 유효하므로 피부보호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수소수를 효과적으로 마시는방법

a. 마시는 양은?


 수소를 대량으로 먹어도 해가되지 않지만 마시는양에는 한계가 있습니다. 사용되지 않은 성분은 트림 · 방귀 등으로 배출되어 몸에 저축하는 것은 불가능하지요. 그래서 한 번에 섭취하는 양은 200ml 정도로 여러 번에 나누어 마시면 효과적입니다.



b.아침에 일어나자마자 마셔보자

 수소를 마시는 몇 가지 효과적인 타이밍이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실행 가능한 것이,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마시는게 좋은데요. 사람은 수면 중에 500ml의 땀 때문에 눈을 떴을 때는 수분 부족합니다. 그럴 때 수소를 마심으로써 수분과 함께 수소도 제대로 넣을 수 있습니다.


c. 이런 때에도 좋다??

이외 아래와 같은 경우에도 도움이 될 수 있어요.

* 운동 후 휴식시간

* 목욕이나 반신욕 중의 수분 공급

* 흡연 후 또는 공기 나쁜 장소에 있을 때. 

* 일이 바빠서 피로와 스트레스를 느낄 때.

 이 경우 활성 산소가 증가하기 쉽고, 체내 효소의 작용이 둔해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수소수를 마시면 활성 산소를 줄여주고 몸을 건강하게 유지시켜줍니다.



- 과신은 금물!!!

 수소의 기반은 물이기 때문에 다른 건강법과 함께 마시기도 가능합니다. 그렇지만 그 효과는 크지 않기 때문에 마셔도 실감이 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왜냐하면 활성산소가 사람마다 많은 분들이 많거나 적은 분들이 있을 수 있고 현재 있는 환경에 따라 체내의 활성산소의 함량의 차이가 있기때문입니다. 따라서 몸에 활성산소가 적은 분들은 수소수를 마셔도 아무런 효과가 없을 수 있습니다.

  즉, 활성수소와 활성산소와 결합하면 제거해줄 수 있다는 역할이 있을 뿐 그 차이는 사람마다 다르다고 볼 수 있지요. 또한 질병을 직접 치료하는 약이 아니기 때문에 과신은 금물이라 생각됩니다. 차라리 야채나 베리종류를 골고루 섭취하는게 항산화 작용이 높다고 생각되네요. 여기까지 수소수 효능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