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음식

연어의 효능 네가지?

꿈해몽 집현전 2017. 6. 6. 18:16















오늘은 연어의 효능에 대해 알아봅시다.된장국 김 등 일본의 아침 밥상에 많이 나오는 연어인데요. 최근에는 통조림으로도 많이 판매되고 있습니다. 연어는 피로감이 있어나 불안감, 눈의 피로가 있는분들에게 도움이 되는데요. 연어의 붉은 살빛은 '아스'라는 성분때문인데요. 이 성분은 높은 항산화 성분으로 알려져 있기에 노화 예방에 도움을 주는 연어이기도 합니다. 이번에는 이 연어의 효능에 대해 소개합니다.


- 피로회복 및 체력 향상


 연어도 참치와 가다랑어와 유사하게 피로회복에 도움이 되는 성분이 있습니다. 아미노산 히스티딘과 알라닌이 결합해서 젖산을 줄여주고 신진대사를 촉진시켜 피로회복으로 이어지게됩니다. 또한 BCAA,비타민B군 등이 있어서 에너지 공급에 효과적이며 고단백 식품이므로 운동을 하시는분들에게는 근력향상과 체력증진에 도움이 된다 볼 수 있습니다.



- 노화 예방에 효과적


 연어에 있는 성분중에는 천연 색소 성분으로 카르테노이드의 일종인 '아스'라는 성분이 있습니다. 이 성분은 가재나 갑각류에 붉은 색을 나타내는 성분이면서 높은 항산화 작용을 가지는 성분이기도 한데요. 체내의 활성산소를 줄여주므로 세포의 노화를 막아주는데 연어의 효능이 있습니다.



- 냉증 완화

 

 EPA,IPA의 성분은 혈액의 응고 및 억제작용을 합니다. 또한 혈류를 좋게 만들어주기 때문에 원할한 혈액순환을 지원해줍니다. 이외 비타민E, 니코틴산, 아르기는 같은 성분은 혈관 확장 및 혈액순환을 촉진 시키기에 냉증이나 그것에 기인되는 오한, 두통, 어깨결림 완화에 효과적입니다.


- 기억력 향상


 생선에는 오메가-3 불포화지방산이 있는데요. 그중에 DHA가 있어서 세포막을 부드럽게하고 시냅스를 활성화시켜 뇌의 전달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을 줍니다. 연어의 DHA함량은 100g 400mg정도 가지는데요. 지질이 적기 때문에 더욱 좋은 연어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