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음식

호박고구마 효능 뭘까?

꿈해몽 집현전 2017. 6. 15. 21:38















 오늘은 호박고구마 효능에 대해 정리해봤어요. 튀김이나 조림등의 반찬에 사용되는 고구마입니다.고구마는 세계적으로 보면 3000-4000 종류가 존재하는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한중일에서 많은 생산과 유통을 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단맛을 강화시킨 고구마등 색다를 고구마도 접할 수 있어 겨울만 되면 생각나는 고구마입니다. 고구마는 변비개선 및 노화방지에 좋은데요. 이번에는 이런 호박고구마 효능에 대해 소개합니다.



- 고구마의 영양성분은? 기대되는 효과는 무엇이 있나?

이 고구마는 탄수화물의 비율이 높고 식이섬유를 많이 함유하고 있습니다. 그 외 비타민E, 비타민C, 비타민B군, 칼륨과 칼슘 등의 미네랄도 폭넓게 가지고 있습니다.


- 변비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식이섬유량은 100g당 2.2g으로 비교적 풍부하지만 우수한건 아닙니다. 불용성 식이섬유는 장내 연동운동을 촉진하고 수용성 식이섬유는 유익균의 먹이가 되기 때문에 장내 환경을 개선시켜줍니다. 고구마에는 불용성식이섬유와 수용성식이섬유가 2:1비율로 있기 때문에 변비개선에 호박고구마 효능이 있습니다.


-부종개선에 도움을 준다

 미네랄 중 칼륨이 100g 465mg정도로 많이 포함하고 있습니다. 칼륨은 체내의 염분의 양을 조절하는 작용이 있는데요. 체내의 과다한 나트륨 배출과 수분배출을 하기 때문에 부종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 노화 예방 및 면역력 향상에

 100gekd 29mg으로 상추의 5배이상의 비타민C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비타민C는 열에 약한 성질이 있는데요. 고구마에 있는 비타민C는 전분에 덮여 있기 때문에 조리에 의한 열손상이 적은 특징이 이씃ㅂ니다. 따라서 함량만보면 다른 음식과 별 차이가 없지만, 비타민C 열손상이 적다는 면에서 고구마가 장점이 될 수 있습니다. 비타민C는 면역 글로불린의 생산을 촉진하는 작용이 있어 면역력 향상을 시켜 감기예방에 도움을 주는 성분입니다.


 또한 비타민E와, 굴루타티온, 클로로겐산등의 폴리페놀류가 있어 항산화작용을 하며 자색 고구마이면 안토시아닌이 호박고구마이면 베타-카로틴이 풍부하기 때문에 산화 및 손상에 의한 노화 예방 및 면역력 저하 방지에 호박고구마 효능이 있다고생각되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