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음식

무화과 효능 및 영양은?

꿈해몽 집현전 2017. 6. 16. 19:12















오늘은 무화과 효능에 대해 정리해봤어요. 최근에는 하우스 재배 덕분에 일년 내내 맛있는 과일을 먹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부패하기 쉽기 떄문에 말린 과일의 형태로 유통되고 있습니다. 톡특한 모양과 식감이 재미진 무화과는 여성에게 좋은 성분이 많습니다. 이번에는 무화과 효능과 영양에 대해 소개합니다.


- 무화과 성분 및 효능은??


 이 무화과 칼로리는 1개[약 89g]당 45Kcal정도 나가며 비타민B1, 비타민C, 비타민E, 칼륨, 칼슘, 마그네슘, 식이섬유 등이 있습니다. 그중 칼륨이 풍부하며 알맹이 부분에는 폴리페놀의 일종인 식물성 에스트로겐과 휘신이라는 성분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a. 변비 개선에 도움을 준다


 이 무화과에 포함된 식이섬유 중 펙틴이라는 수용성 식이섬유가 있습니다. 수용성 식이섬유는 유익균의 먹이가 되기 때문에 장내환경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또한 펙틴을 물에 닿으면 젤이 일고 장내의 노폐물을 청소하고 배출하는 역할을 합니다. 그 결과 변비개선에 도움을 주게 됩니다.

b. 부종개선 및 고혈압 예방


 무화과에 포함된 칼륨은 체내의 나트륨 밸런스를 정돈하는 작용이 있습니다. 나트륨은 소금에 포함된 것으로 과섭취는 고혈압의 원인이 되는데요. 수분을 잡아가기 쉽기 때문에 나트륨은 부종의 원인이기도 합니다. 이런 칼륨성분으로 배출되기 떄문에 고혈압 예방과 부종개선에 무화과 효능을 기대 할 수 있습니다.

c. 소화 개선 및 숙취해소에 좋다


 휘신이라는 성분이 무화과에 있는데요. 휘신은 단백질의 분해를 돕는 역할을 합니다. 따라서 식후에 먹으면 소화를 돕는 효과가 있어요. 또한 숙취를 예방하는 효과도 있기 때문에 술을 마시기전에 먹으면 효과적입니다.

d. 여성에게 좋다


 여성은 에스트로겐이 수시로 필요한데요. 무화과에는 식물성 에스트로겐이 있습니다. 식물성 에스트로겐은 여성 호르몬과 비슷한 작용을 하며, 여성 특유의 질병 발생을 줄여주기도 합니다. 생리불순이라던지 생리통 등의 고민에 무화과는 안성맞춤입니다. 여기까지 무화과 효능에 대해 알아봤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