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음식

양배추 효능 네가지 및 성분

꿈해몽 집현전 2017. 6. 17. 20:41















이번엔 양배추 효능에 대해 정리해봤어요. 양배추는 요리만 잘하면 여러 군데에서 사용가능하지만 그렇다고 많이 사용하지 않은 야채이기도 합니다. 단맛이 강해 김치를 담기에도 부적절하고 주로 전골이나 서양식 요리에 사용되며, 데쳐서 쌈으로 먹기도 합니다. 그래도 식이섬유가 풍부하기 때문에 변을 잘보게 도와주는데요. 이번에는 이 양배추 효능에 대해 정리해봤어요.


- 이 양배추의 영양 성분과 기대효과는 무엇이 있을까?

 먼저 양배추 성분을 알아보면 비타민B군, 비타민C, 비타민K, 엽산, 비타민U, 칼륨, 마그네슘, 철분, 식이섬유등이 있습니다. 외부잎 대략 1 ~ 2 장이 100g정도 되는데 100g 당 영양소는 아래와 같습니다.

a. 위장보호에 도움을 준다


 이 양배추에 있는 비타민 U 위장 점막을 보호하거나 간기능 개선에 양배추 효능이 있는데요. 술마시기전에 양배추를 먹으면 숙취 예방도 됩니다. 비타민K는 상처 치유를 앞당기는 역할이 있으며 약해진 위장 점막을 회복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b. 피부미용에 좋다


 이 양배추 효능으로 비타민C가 있어 피부미용에 좋은데요. 비타민C는 피부에 미용적으로 건강한 아름다움을 유지하는데 한 역할을 하는데요. 비타민C는 항산화 기능을 통해 활성산소를 줄여주고 손상된 세포를 보호하고 회복하는 기능이 있어 도움이 됩니다.

c. 붓기 개선 및 고혈압 예방


 칼륨성분이 양배추에 풍부하게 있는데요. 체내의 과다한 나트륨은 고혈압을 일으키고 수분을 잡기때문에 부종이 생길 수 있는데요. 칼륨은 나트륨 조절작용이 있어서 체내의 과다한 나트륨 배출 및 붓기를 개선하는데도 도움을 줍니다. 

d. 변비개선 및 칼슘의 흡수를 도와준다


 식이섬유가 많이 있는 양배추는 체내의 장내환경을 개선시키고 유익균을 많아지게 도와줍니다. 따라서 변비개선에 기대가 되며 비타민K가 있어 칼슘의 흡수를 돕기 때문에 골다공증 예방에도 효과적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