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음식

토마토 효능 붉은 색소성분

꿈해몽 집현전 2017. 6. 18. 18:36















오늘은 토마토 효능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건강을 위해 야채를 섭취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다양한 야채가 있지만 그중 건강에서 미용까지 다방면으로 좋은 효과가 있는 야채를 알고 계십니까? 그 야채는 바로 '토마토'입니다. 식탁에 많이 놓이기 때문에 새삼 드물다고 할 수는 없지만 설탕을 약간 첨가하면 더욱 맛있는 단골 야채중 하나입니다. 토마토는 건강에 좋지만 구체적으로 어떤 효과가 있는지 모르는데요. 이번에는 이 토마토 효능에 대해 소개합니다.


- 토마토의 주요 영양성분은 무엇이 있을까? 


 이 토마토에는 비타민C와 비타민A, 비타민B6, 비타민H, 비타민P등 비타민이 폭넓게 있습니다. 또한 셀레늄과 철, 칼륨, 칼슘, 구연선,사과산,아미노산,루틴,식이섬유[펙틴] 등이 골고루 포함되어 있어 건강한 야채라는 인식이 강합니다.

- 노화 방지 및 동맥경화 예방에 도움을 준다


 이 토마토에 있는 리코펜이라는 성분은 붉은 색의 색소성분인데요. 리코펜 성분이 좋은 이유는 비타민E보다 강한 항산화작용을 하기 때문입니다. 항산화 작용이란 체내의 활성산소를 줄여주는건데요. 활성산소가 있으면 세포가 산화하기 때문에 그걸 주여주는 역할을 리코펜이 담당하므로 노화 예방 및 동맥경화 예방에 토마토 효능이 있습니다.

- 고혈압예방 및 부종개선에 도움을 준다


 토마토는 혈압을 낮추기도 해서 비타민C와 루틴, 나트륨의 배출을 촉진하고 혈액 중의 수분량을 조절하는등 고혈압 예방 및 개선하는 칼륨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칼륨의 함량은 100g당 210mg으로 그다지 많지는 않지만 섭취량이 많기 때문에 효과는 있다고 생각해요. 

 나트륨은 수분을 잡기 때문에 부종이 생기는 원인이 될 수있습니다. 칼륨은 혈중 나트륨 함량을 조절하고 불필요한 수분을 배출하기도 해서 부종 개선효과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뿐만아니라 항산화 물질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혈액순환을 지원하는것으로 혈행불량에 의해 일어나는 부종개선에 토마토 효능이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