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건강관련

위가 쓰리고 아플때 대처법

꿈해몽 집현전 2017. 6. 20. 13:43















오늘은 위가 쓰리고 아플때 왜그런지 정리해봤어요. 위가 아픈경우는 전날 자극적인 음식을 먹었을 경우 아프다고 합니다. 또한 과식을 한경우 위가 아프다고 생각할 수 있는데 이런 증상이 계속된다면 만성위염이 될 수 있으며 위궤양이 될 수 도 있습니다. 심하면 역류성 식도염이 자주 발생 할 수 있기에 위가 쓰리고 아플때 이 증상이 한동안 지속된다면 간과해서는 안될 증상입니다. 

- 수면시간이 문제인가??

 위염이 결리는 원인중에 하나가 불규칙한 수면시간이 있습니다. 늦게 자고 일찍일어나면 수면시간이 그만큼 부족하고, 장기도 불규칙한 휴식시간 때문에 제대로 휴식을 못하기 때문에 위장질환이 생길 가능성이 높습니다. 또한 사람이 피로해지기 때문에 깨어있더라도 장기의 기능이 떨어질 수 밖에 없습니다. 피곤한사람이 역류성 식도염이 잘 발생하는게 장기기능이 떨어져서 생기기도 합니다. 따라서 규칙적인 수면시간이 위 쓰림을 줄일 수 있는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 위산을 분비하는 음식은 피하자

 수면도 적당히 자고 전날 먹은것에 문제가 있다면, 위가 쓰리고 아플때는 기름진 음식을 피하고 미음이나 죽,두부,두유, 등을 섭취하는게 좋습니다. 뭐...따지고 보면 병원에서 주는 음식을 생각하면 편합니다. 

  위장기능이 나쁘거나 속이 더부룩하면 병원식단에서 미음이 나오고 국도 싱겁게 나옵니다. 육류보다는 채소가 많이나오기도 합니다. 채소는 비타민U가 많은 양배추가 점막보호에 도움을 줄 수 있으며 감자가 손상된 위를 회복시켜주며 소화를 돕는 무를 섭취하는것도 좋습니다.

 그외에 피해야할 음식으로 커피나, 홍차, 녹차 등의 카페인이 있는 음료나 음식은 위를 자극하기에 회복될때까지 피하는게 좋습니다. 또한 당연한 얘기겠지만 고추나 생강등의 매운성질을 가진 음식은 우유를 먹더라도 위점막이 상당히 손상된 상태이므로 '자극적인음식은 자극적인음식으로 다스린다'생각은 버려야겠죠.

 위가 아픈경우에는 위를 쉬게하는게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하지만 먹는것을 배제할 수 없으니 기름진 음식을 피하고 미음과 채소를 먹는게 육류보다는 도움이 되겠죠. 이런증상이 계속되는 경우에는 만성위염이나 관련 위질환이 생겼을 가능성이 있으므로 진찰과 위내시경을 받아보는것도 한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