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음식

연근차 효능 및 영양성분

꿈해몽 집현전 2017. 6. 21. 14:46















오늘은 연근차 효능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원산지는 인도라고 알려져 있는 연근입니다. 기름과 궁합이 좋기 때문에 튀김이나 볶음요리에 연근을 사용하기도 합니다. 식초와의 궁합도 좋고 피클이나 절인 음식등의 음식에 많이 사용되기도 합니다. 색상은 밝은 갈색이며 너무 희고 깨끗한것은 표백된경우도 있으므로 주의하는게 좋습니다. 이번에는 이 연근차 효능에 대해 알아봅시다.


- 연근의 주요 영양성분 및 기대되는 효과는?

 비타민B12, 비타민C, 칼륨, 식이섬유, 뮤신, 탄닌, 안토시아닌, 비타민B1, 비오틴 등이 있습니다. 그 외는 전분과 식이섬유가 대부분을 차지하며 뮤신성분이 있어 소화를 돕와주고 위 점막 보호에도 도움을 줍니다.

a. 변비개선에 도움을 준다

 

 100g당 2g의 식이섬유가 있습니다. 상추와 양배추와 비슷한 함량을 가지며 뮤신성분도 소화를 돕기 때문에 장내 연동운동을 촉진하며 장내의 유익균을 증가 시키므로 장내 환경을 정돈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따라서 연근차는 변비개선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b. 스트레스 완화 


 100g중 48mg의 비타민C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비타민C는 열에 약하기 때문에 가열을 하게되면 손상되기 쉬운데요. 연근에 들어있는 비타민C는 열에 강하고 파손되는 비율이 적은 특징이 있으므로 섭취 효율을 높여줍니다. 비타민C도 항산화 작용을 하기 때문에 스트레스로 인한 활성산소를 줄여주기에 스트레스 완화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차로 마시기 때문에 따뜻한 물이 호흡을 가다듬고 긴장을 완화시켜주기에 심신안정 및 스트레스 해소에 좋은 연근차이겠죠.

c. 노화*생활 습관병 예방

 비타민C도 있지만 타닌 같은 폴리페놀류도 많이 있습니다. 이런 성분들은 체내의 세포의 산화를 억제해주는데요. 이외 칼륨이나, 식이섬유가 있어 나트륨을 조절하며, 혈중 콜레스트롤을 낮춰줍니다. 연근은 혈관을 깨끗하게 만들어주는 성분이 많이 있으며 비타민B1이 있어서 여러 기관의 에너지 공급에도 효과적입니다. 따라서 노화예방과 생활 습관병 예방에 연근차 효능이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