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음식

대파 효능 및 영양소

꿈해몽 집현전 2017. 6. 22. 21:05















오늘은 대파 효능에 대해 알아봅시다. 연중 어디서나 팔고 있는 매우 친숙한 재료인 '파' 너무 흔한 식재료이기 때문에 관심이 없을 수 있으나 대파는 우리몸에 좋은 작용을 하는 음식입니다. 라면이나 각종 요리에 사용하면 잡냄새도 잡고, 음식맛도 살리기 때문에 여러모로 유용한 음식이지요. 이번에는 이 대파 효능과 성분에 대해 정리해봤어요.

- 대파의 영양 성분 및 기대효과는 무엇일까?

 우선 대파와 쪽파로 나뉘어져 있지만 함유량에 차이가 있으며 성분 대부분은 동일합니다. 대파 성분은 비타민C,비타민K, 칼륨, 베타-카로틴, 엽산, 알린[또는 황화아릴]..등이 있습니다. 흔히 파는 피를 맑게 해준다고 알려져 있는데 이는 위와 같은 성분이 전체적으로 혈관계를 정화시키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a. 비타민C 

 항산화력이 매우강하고 점막을 강하게 합니다. 또한 신체저항력을 높이고 피푸를 건강하게 지켜줍니다. 스트레스,노화,피부염 등의 보호에 좋은 성분입니다.


b. 비타민K 

 출혈시 지혈효과가 있는데요. 뼈의 형성을 촉진하는 작용도 있습니다. 따라서 골다골증 예방에 도움을 주며 뼈의 건강에 없어서는 안될 성분입니다.


c. 칼슘 

 부추에 많이 포함되어 있는 성분입니다. 뼈와 치아를 만들기 위해 사용되는 성분이며, 신경을 안정시키는 효과도 있습니다.

d. 베타-카로틴

 이 베타-카로틴은 체내에서 흡수되어 필요한 양만큼 비타민A를 생성합니다. 피부점막과 눈의 건강을 유지시켜주는데요. 눈의 피로를 줄여주기도 하며, 항산화작용으로 노화예방에도 대파 효능이 있습니다.


e.엽산

 비타민B군 중의 하나로 부족하면 동맥경화의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적혈구 형성에 관여하며, 임산부에게 많이 필요한성분이기도 하는데요. 부족하면 태아에 영향을 미치므로 임산부 필수 영양소이기도 합니다.

f. 알리신

 알리신 또는 황화아릴이라는 성분이 있는데요. 파냄새의 원인이 바로 이 성분입니다. 강한 향균*살균 작용이 있어 질병에 대한 저항력을 높이는 작용을 해줍니다. 또한 콜레스트롤을 줄여준다는 연구보고도 있습니다. 그러나 자극이 강하기때문에 생으로 섭취하면 위점막이 거칠어지므로 적당히 섭취해야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