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음식

브로콜리 새싹 효능 및 영양성분

꿈해몽 집현전 2017. 6. 26. 14:40















오늘은 브로콜리 새싹 효능 및 영양성분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최근에 브로콜리의 새싹은 체중감량에 좋은 음식, 슈퍼푸드로 여러매체에서 소개되고 있는데요. 이 새싹에 있는 성분이 좋은성분이 많아서 주목받고 있는것도 같습니다. 브로콜리에는 설포라페인이라는 성분이 있는데요. 브로콜리 새싹에 함량이 많다보니 여러 생활습관병을 예방한다고 소개되기도 합니다.


- 브로콜리의 영양효과는?


 이렇게 인기가 많아진 이유는 스루호라환이라는 성분 때문입니다. 스루호라환은 식물에 함유된 천연성분 중의 일종으로 단백질과 비타민등 6대 영양소와 동등하게 중요시되는 영양소로 알려져 있으며, 몸의 건강을 유지하기 위한 중요한 성분입니다. 뭐..콜리플라워와 양배추 등에도 있지만 브로콜리 새싹은 특히 많은 함량을 가지고 있습니다. 

- 기대되는 효과는 무엇이 있을까?

 이 부로콜리에 있는 스루호라환은 체내에 칩입한 유해물질을 제거하는 효소의 기능을 증가시키는 작용이 있습니다. 또한 해독작용이 있어 알코올을 간에서 분해할때 나오는 아세트 알데히드의 분해를 촉진시켜 간기능 개선에도 기대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당분과 지방을 분해시켜 신진대사를 좋게 도와주기 때문에 체중감량에 좋은 식물로 불려집니다.


  또한 항산화작용을 활성화시켜 모이기 쉬운 활성산소 제거에 효과가 있으며 생활습관병예방에도 도움을 줍니다. 스루호라환이 살균하는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으며, 스루호라환을 비롯한 성분이 삼나무 꽃가루에 의한 화분증의 염증 반응을 억제한다느 연구보고도 있습니다.

- 먹는방법은 무엇이 있나?

 

 사실 브로콜리 새싹의 거의 무(無)맛입니다. 콩나물과 같은 인상에 맛도 비슷합니다. 식감은 씹히감이 있으며 생으로 충분히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두부 등의 양념에 새겨 올려 놓거나, 샐러드 또는 국물에 넣어도 괜찮습니다. 

한 번 삶아서 나물등에 먹는 것은 추천 할 수 없습니다. 장기간 가열해 버리면 스루호라환 성분이 손상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된장국이나 수프, 찌게 등에 넣을 때는 거의 다됐을때 넣는게 좋아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