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음식

두유의 효능 및 주의사항

꿈해몽 집현전 2017. 6. 27. 13:36















오늘은 두유의 효능과 주의할 사항은 무엇이 있는지 정리해봤습니다. 우유대신으로도 좋고 요리에도 사용할 수 있어 편리한 두유, 매일 마시면 어떤효과가 있을까요? 단백질이 풍부하고, 풀포화지방산등 여러 영양소를 고루갖춘 건강음료인데요. 필자가보기엔 병문안때 많이 사가는 음료이기도 한것 같아요. 이런 두유의 효능 및 주의사항에 대해 소개합니다.

- 두유에 기대되는 효과는 무엇이 있나?

두유에는 여러가지 효과가 있습니다. 사람들이 말하는 효과는 동맥 경화 예방 · 골다공증 예방 갱년기 장애의 예방 효과 · 생리 불순 개선 등 효과가 있습니다. 두유에 포함 된 식물성 단백질은 지방 연소 효과가 있으며 당질 섭취를 억제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콩에 포함된 이소 플라본은 여성 호르몬과 유사한 구조이며, 섭취하면 여성 특유의 질병과 비만 예방 등에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비타민 B 군과 사포닌 이소 플라본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습니다. 비타민 B군은 신진 대사를 활발하게하고 피부에 탄력을주고 혈액 순환을 좋게하고 피부 거칠음을 방지합니다. 사포닌은 보습 효과와 기미 주름 예방 여드름 예방 두유의 효능이 있습니다.

두유는 우유보다 칼로리가 낮은것에 비해 철분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칼슘은 우유보다 떨어집니다. 여성인 경우는 두유를 섭취하는게 건강에 좋은뿐만 아니라 미용에도 기쁜 효과가 충분하다고 생각되요.

- 두유의 효과적인 마시는 방법

 변비 또는 기미가 있으면 아침에 마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생활이 불규칙한 경우는 밤에 두유를 마시면 포만감이 유지되므로 체중감량시 먹으면 도움이 됩니다. 1 일 200ml까지 마시면 특별한 부작용이 나올 수 없습니다.


 코코아와 두유를 섞어 마시면 좋은데요. 두유는 여분의 당질을 비타민 B로 변화시키는 특징이 있습니다. 반면 코코아는 칼슘과 마그네슘 등이 풍부하고 피부 미용에 효과가 있는 아연과 철분 · 구리 등의 미네랄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습니다. 노폐물을 배출하고 변비 해소와 피부미용에 효과가 있습니다. 두유에는 칼슘이 적기 때문에 코코아와 두유가 서로 보완하는 관계입니다.

 다음으로 두유와 바나나 의 조합도 효과적입니다. 비타민 E의 효과인 항산화 작용으로 노화 방지와 미백 작용, 칼륨의 붓기 해소 작용이 작용하고 피부미용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마시는 타이밍은 여러가지 있는데요. 식사 30분전과 배가 고플 때 마시면 포만감이 유지되어 과식을 줄일 수 있습니다.

- 두유를 과음하면 어떻게 될까요?

 

 이렇게 좋은 효과만 있을것 같지만, 두유는 과음하면 여성 호르몬의 균형이 무너 유방암과 자궁암에 걸릴 위험이 높아집니다. 하루에 섭취해도 좋은 양은 75ml-200ml 정도입니다. 일반적으로 먹는두유팩이 보통 190ml정도 되니 1팩이상으로 먹는건 좋지 못합니다. 과음은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에 가지고 조심합시다. 여기까지 두유의 효능 및 주의사항에 대해 정리해봤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