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음식

들기름 효능 및 주의점

꿈해몽 집현전 2017. 6. 30. 14:16















오늘은 들기름 효능 및 주의점에 대해 정리해봤어요.들깨는 꿀풀과의 1년초인데요. 그 들깨 열매에서 생산되는 기름이 들기름이며, 매우 산화하기 쉬운 기름이기도 합니다. 고온에 약하기 때문에 반드시 저온압착된것이 좋습니다. 들기름에 포함된 알파 리놀렌산은 체내에 만들 수 있는 필수 지방산이며 여러 들기름 효능이 많은데요. 이번에는 이에 대해 정리해봤어요.

- 보관 및 주의사항은?

 들기름은 고온 다습한 곳을 피하고 개봉 후에는 냉장고에 보관하는게 좋습니다. 들기름은 공기와 만나면 빨리 산화하므로 향도 많이 날라가기 때문에 가급적 빨리 소진하는게 좋습니다.

 들기름은 따뜻하게 하면 독성성분도 발생 할 수 있으므로 가열하지 않고 그대로 사용하는편이 좋습니다. 가령 드레싱이라던지 된장국에 조금 뿌려 섭취하는게 대표적이 방법입니다. 

- 들기름의 효능은 무엇이 있나?

 참기름의 효능은 실로 많이 있습니다. 보습, 진정, 피부미용, 자양강장, 면역 체계의 보호, 천식 등의 완화와 좋은 효과가 많습니다.들기름은 비타민과 불포화지방산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영양적으로 몸에 이롭습니다. 다만 소량 섭취하기 때문에 크게 효과는 없으리라 보지만 그래도 나쁜효과는 거의 없기 때문에 몸에 이로운 기름입니다.

 들깨는 단백질,지방,탄수화물,섬유,무기질 등의 영양소가 있으며, 무기질로는 칼슘과 인의 성분이 많습니다. 또한 비타민에서는 비타민E와 비타민F가 있는데요. 비타민E는 강한 항산화 작용으로 피부 미용 및 노화예방에 들기름 효능이 있으며 비타민F는 사실 필수지방산에 가까운데요. 건강한 피부를 유지시키는데 도움을 주는 성분입니다. 기름성분에서는 리놀렌산이라는 성분이 있는데요. 알파 베타등으로 나뉘긴하지만 전체적으로 뇌의 노화를 억제하고 동맥경화 예방에 유효한 성분입니다.

- 들기름의 효과적인 섭취 방법

 하루에 2g, 반 티스푼을 섭취하는 것이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단백질과 함께 섭취함으로써 높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가장 권장 섭취 방법은 계란을 얹은 밥에 약간 뿌려서 먹는건데요. 계란의 단백질이 들깨의 효과를 돋보이게 해줍니다.

 다만 열을 가하면 성분이 바뀌어 버리기 때문에 효과적으로 섭취하는 것은 본연그대로 섭취하는게 좋아요. 섭취 시간은 22-2시 사이가 가장 좋은 시간이라고합니다. 수면전에 직접 숟가락으로 먹고 자는 분도 있지만, 속이 좋지 않다면 저녁 식사와 함께 먹도록합시다. 여기까지 들기름 효능에 대해 알아봤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