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음식

캐슈넛 알레르기 증상 및 예방

꿈해몽 집현전 2017. 7. 1. 15:22















오늘은 캐슈넛 알레르기 증상 및 예방에 대해 정리했어요. 최근 견과류는 건강에 좋은 재료로 주목 받고 있습니다. 과자 나 요리에도 폭넓게 사용되고 있지요. 그러나 동시에 조심하지 않으면 안되는 것이 알레르기입니다. 알레르기는 어릴때 생길 수 있고, 성인이되고 나서 심한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캐슈넛 알레르기에 대해 정리하고 있습니다.


-캐슈너트의 알레르기 증상은 무엇일까?

식품 알레르기라고하면, 대표적인 것은 계란, 우유, 밀,이 3종으로 전체의 약 70 %를 차지하고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견과류 캐슈, 호두, 아몬드가 각각 전체의 0.7 %로 환자 수는 결코 많다고는 말할 수 없습니다.

 그러나 그 증상은 다른 알레르기에 비해 발병률도 해마다 증가 추세에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캐슈 너트 알레르기의 증상은 심하하면 과민성 쇼크가 일어날 정도입니다. 빈도는 드뭅니다. 

 우선 입 주위와 입, 목구멍에 위화감을 있으며, 강렬한 가려움과 붓기가 있을 수 있습니다. 그 후 구토를 수십 분에서 수 시간 동안 여러번 구토를 할 수도 있습니다. 캐슈넛 알레르기가 발병 한 경우에는 즉시 병원에 가서 진찰을 받읍시다.

-캐슈 너트 알레르기 대처법

  알레르기는 매우 증상이 무겁고 발병했다면 캐슈너트를 먹는걸 피하는게 좋겠지요. 단, 캐슈 너트는 국내에서도 케이크와 요리에 널리 사용되고 있으며, 외식요리에 많이 들어가 있습니다. 따라서 자기도 모르게 입으로 넣는 경우가 있습니다. 또한 정통 카레는 너트가 사용되는 경우가 많아 주의해야합니다.

 아이가 알레르기가있는 경우는 학교 급식에도 조심하는 것이 좋습니다. 메밀 등에 비해 캐슈 알레르기는 아직 인지도가 낮은 알레르기 재료로 사용의 표기가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미리 학교에 전달함으로써 개별적으로 제외해 줄 수 있습니다. 

 자신이 캐슈 너트 알레르기가 의심되면 혈액 검사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최근에는 혈액 검사의 조사 대상도 증가하고 있습니다만, 캐슈 너트는 아직 특별한 조사가 없습니다. 따라서 미리 검사를 받기 전에 캐슈 너트에 대해서 담당의에게 상담받는게 좋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