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음식

호두 칼로리 및 하루섭취량

꿈해몽 집현전 2017. 7. 2. 12:28















오늘은 호두 칼로리 및 하루섭취량에 대해 정리했어요. 견과류중에서 몸에 좋은걸 하나 고르라고 하면 흔히 호두를 얘기합니다. 호두는 겉보기에는 못생겼으나 몸에는 이로운 견과류인데요. 오메가-3가 많이 있어 뇌의 혈관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죠. 맛도 쓰지 않고 고소한 맛이 있어서 남녀노소 먹으면 도움이 될 음식입니다. 이번에는 호두 칼로리 및 영양성분에 대해 정리해봤어요.

 호두의 영양은? 오메가-3의 효과는?


 호두에 포함 된 오메가 3계 지방산은 혈액을 원활하게하는 효과 때문에 혈전이 생기는 것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혈액 순환이 좋아지고 혈압도 내려 선순환이 생깁니다. 또한 호두에 포함되는 알파 리놀렌산은 콜레스테롤과 중성 지방을 감소시키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비만과 당뇨병의 예방에도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 하루 섭취량의 기준은?


 호두의 건강 효과를 얻기 위해서는 하루에 얼마나 많은 양을 먹으면 좋을까요? 이상적인 호두 하루섭취량은 25g로 알려져있습니다. 간단한 기준으로는 손으로 한줌정도 입니다. 견과류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간식으로 꾸역 꾸역 먹어 버릴 양이네요. 그냥 그대로 먹는 것이 싫은 사람은 요리에 넣어서 먹으면 좋겠지요.

- 호두의 칼로리는 얼마나 될까?


 이 호두 칼로리는 1알당 26Kcal정도 되는데요.  1알이 대략 7g정도 되니 25g으로 근사치로 계산하면 28g당 183Kcal정도가 하루 섭취량입니다. 이 섭취량은 1인인경우에 한해서 입니다. 100g으로 계산하면 대략 650Kcal정도 나오는데요. 기름성분이 있기 때문에 칼로리가 비교적 높게 나옵니다. 다만 포화지방이 적고 불포화지방산이 많기 때문에 많이 먹어도 해가 적은 음식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