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음식

참기름 효능 및 오메가6

꿈해몽 집현전 2017. 7. 3. 14:32
















오늘은 참기름 효능에 대해 정리해봤어요. 참기름은 가정에서 많이 사용하는 조미료인데요. 맛을 좀 더 고소하게 만들어주며 불포화지방산이 많기 때문에 해가 적은 기름이기도 합니다. 건강증진에 좋은 효과를 얻을 수 있지만 칼로리가 비교적 고칼로리라서 적당히 먹어야 좋겠지요. 이번에는 참기름 효능에 대해 소개합니다.


- 참기름은 왜 몸에 좋은가? 기대효과는 무엇일까?

참기름이 몸에 좋다고 하는 이유는 다른 기름에 비해 알파 리놀렌산이 다량 함유되어 있기 때문인데요. 참기름의 성분중에 알파 리놀렌산은 대략 60%정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식용유와 참기름은 약 50% 오메가 6계열의 리놀렌산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오메가3가 몸에 좋다고 알려져 있어서 오메가 6계열도 좋을 것같지만 많이 먹으면 좋지 않은 성분이기도 합니다. 가령 심근경색이나 뇌경색이 올 수 있습니다. 또한 알레르기를 활성화 시키는데도 영향이 있다고 합니다. 이런 오메가6성분을 알파리놀렌산이 억제하는 때문에  인체에 많은 해가 없고 참기름 효능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이런 알파 리놀렌산에 대한 효과는 아래와 같습니다.

a. 체중감량 및 혈액을 원할하게 해준다


 체내에서 지방의 연소를 돕고 나아가 지방이 붙기 어려운 몸을 만들어주는 역할이 있습니다. 리놀렌산은 불포화지방산이기 때문에 혈류개선에도 도움을 줍니다. 혈전을 생기기 어렵게하며 동맥경화 예방에도 도움을 주는 성분입니다.

b. 피부미용 및 노화방지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만들어주기 때문에 혈색을 좋게하며 피부를 탄력있게 만들어줍니다.  또한 비타민E가 있어서 강한 항산화작용이 있기 때문에 노화방지에도 도움을 줍니다. 

c. 알레르기 체질 개선에 도움을 준다


 알레르기라고하면 꽃가루 알레르기와 아토피등이 있지만 최근에는 여러 알레르기 증상을 보이며 증하는 추세라고 합니다. 이런 알레르기가 생기는 원인중에서는 오메가6계 리놀렌산 과다 섭취가 하나의 원인이라고도 합니다. 이런 성분을 억제해주는게 알파리놀렌산이므로 알레르기 증상 개선에 도움을 준다고 볼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