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음식

완두콩 효능 및 성분

꿈해몽 집현전 2017. 7. 5. 15:33















완두콩이라고 하면 술 안주로 또는 구워서 소금간을 살짝하면 맛있는 완두콩입니다. 간단하게 조리를 할 수 있어 쉽게 먹을 수 있는 음식이지요. 최근에는 치매예방에 좋다고 알려져 더욱 인기가 있습니다. 콩을 이용한 음식은 대부분 몸에 이로운 성분이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번에는 완두콩 효능에 대해 소개합니다.



완두콩의 영양성분 및 기대효과는 무엇이 있을까?

 완두콩에는 비타민 B1, 메티오닌, 오르니틴, 식이 섬유, 엽산, 이소 플라본 등이 있습니다. 비타민B1,메티오닌,오르니틴 등 이런 성분들은 어패류에 많이 들어 있는데요. 완두콩도 폭넓게 포함하고 있어서 기대효과가 있습니다.

a. 체력증진에 도움을준다


비타민B1과 오르니틴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당질을 에너지로 변환해주거나 신진대가사 좋아져 피로가 축적되기 어렵습니다. 더위해소로 장어가 있지만 완두콩도 여름철 체력회복으로 좋은 음식입니다.

b. 숙취해소 및 고혈압개선에 좋다


 오르니틴은 간 기능을 강화해주고 메티오닌은 알코올의 분해를 촉진시켜주는 기능이 있습니다. 또한 완두콩에는 칼륨과 마그네슘 같은 미네랄도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특히 칼륨은 체내의 염분은 분해해주는 기능이 있는데요. 고혈압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c. 장내 환경개선 및 여성의 건강지원


 식이섬유가 있으므로 변비개선 및 장내 환경개선에 효과적입니다. 엽산은 임산부에 필요한 성분입니다. 여성에게 항시 필요한 성분이 엽산이므로 자주 섭취하면 좋겠지요. 또한 이소플라본은 여성호르몬과 비슷한 작용을 하는데 골다공증과 동맥경화의 위험을 줄여주는 역할이 있습니다. 또한 철분도 있기 때문에 빈혈예방에 효과가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