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음식

올리브잎 효능 및 주의점

꿈해몽 집현전 2017. 7. 9. 19:02















오늘은 올리브잎 효능 및 주의점에 대해 알아봅시다. 올리브 나무는 일명 '태양의 나무'라고도 부르며 지중해 연안 지방을 시작으로 옛날부터 여러 나라에서 사랑 받고 왔습니다. 주로 이용되는 것은 열매에서 채취 할 수있는 오일로 실제 요리나 식품 등에 이용되고 있습니다. 1 세기의 로마 제국은 올리브 오일을 "액체 황금"이라고 부르며 귀한 물건으로 간주하였는데요. 올리브 잎을 달여 마시거나 잎의 성분을 와인에 섞어 마시는등 올리브와 잎의 효능은 널리 알려져 있었습니다. 이번에는 올리브잎 효능에 대해 소개합니다.

 

올리브잎의 기대효과는 뭘까?

a. 노화예방 및 동맥경화 예방


 올리브잎에는 폴리페놀류나 플라보노이드류가 많이 있는데요. 항산화작용을 하는 성분이 있어서 체내의 활성산소를 포집하고 배출해줍니다. 따라서 노화예방 및 동맥경화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b. 입냄새를 잡아준다


 면역력이 떨어져있으면 구내염에 쉽게 걸립니다. 이러한 구내염에 좋은게 잎을 말린 음식인데요. 올리브 잎도 향균작용이 다소 있어 입안의 세균 번식을 줄여주며 입냄새도 잡아 줄수 있습니다. 

c. 심혈관질환 예방


 올리브 잎을 추출하여 만든 보충제는 해열작용 및 심장에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올리브잎에는 올러유러핀이라는 성분이 심장속 관상동맥을 확장 시키는 역할이 있어서 심혈관질환에 올리브잎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d. 혈액순환 개선


 올리브잎에는 동맥경화를 유발하는 LDL의 산화작용을 막아주며 혈관을 탄력있게 유지하는 효과가 있어서 혈액순환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또한 폴리페놀/플라보노이드 및 미네랄 성분이 있어서 생활 습관병예방에도 효과적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