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음식

가시오갈피 효능 베타엔돌핀

꿈해몽 집현전 2017. 7. 11. 13:38















오늘은 가시오갈피 효능 및 주의사항에 대해 알아봅시다. 가시오갈피는 '시베리아 당근'이라고 부르는 두릅 나무과 식물로 중국에서는 약 2000 년 전부터이 뿌리를 약용으로 이용되어 왔습니다. 1961년 구소련의 우주 비행에서 비행사 가가린이 가시오갈피즙을 마시고 있던것으로 주목을 끌기도 했습니다. 국내에서도 많이 알려져 인삼처럼 건강음료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가시오갈피 효능에 대해 소개합니다.


- 가시오갈피란 무엇일까요?


 가시오갈피는 중국에서 약 2000 년 전부터 약용으로 이용되고 있던 식물입니다. 중국 이름은 가시오가피이며 가시가 있는 오가피(두릅)이라는 의미가 있습니다. 그 이름과 같이 가시오갈피 나무 줄기와 가지에는 가시가 많이나서 새나 뱀 등이 나무에 가까이 가지하지 않은 특징이 있습니다. 

 극한의 대지에 서식하는 식물로, 아이누의 사람들은 옛날부터 신성한 식물로 애지중지하고 가시오갈피를 집 입구에 매달아 귀신을 멀리하는 주술에 사용되었다고 합니다. 또한, 강정 강장에 가시오갈피 효능이 있으며 신경통이나 관절염, 임질의 치료에도 사용되었다고 하네요.

 

- 가시오갈피의 기대효과는 무엇인가?


 식사 전에 가시오갈피를 음용하면 혈당치의 상승을 억제 할 수 있는 효과가 있습니다.  지금까지의 연구와 동물 실험에서 가시오갈피 나무 뿌리에는 뇌내 모르핀이라고하는 베타-엔돌핀의 혈중 농도를 높이는 작용이있는 것으로 밝혀지고 있습니다. 베타-엔돌핀은 육체적 및 정신적 고통과 피로, 스트레스를 느끼지 않게하는 성분으로 동물 실험에서는 가시오갈피를 마신 마우스는 마시지 않은 쥐보다 40분 이상 오래 수영을 할 수 있었다고합니다.

 또한 베타-엔돌핀은 통증과 피로, 스트레스를 느끼지 않게하는 성분이므로 평소 스트레스를 받고 있거나 우울증도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또한 면역력을 향상, 신체의 방어 기능을 높여 질병에 걸리지 않게하는 가시오갈피 효능이 있으며 몸의 나른함을 없애는 효과도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와 같이, 가시오갈피는 피로회복에 좋은 식물이기도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