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음식

크랜베리 효능 및 성분

꿈해몽 집현전 2017. 7. 18. 11:34















오늘은 크랜베리 효능 및 유효성분에 대해 알아볼건데요. 크랜베리는 작고 둥글고 철쭉과에 속하는 식물입니다. 높이 10센티미터 정도 밖에 안되는 상록 관목입니다. 크랜베리 열매는 신맛이 매우 강하기 때문에 생으로 먹기에는 적합하지 않지만 잼이나 주스, 과자 등으로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또한 유효 성분으로 붉은 색소의 바탕으로 되어있는 안토시아닌과 프로 안토시아닌 등의 폴리 페놀과 식이 섬유, 비타민을 많이 포함하고 건강에 좋은 과일로 알려져있습니다. 특히 미국에서는 과일 출하량에서 톱 3에 들어갈 정도로 많이 소비하고 생산합니다. 폴리 페놀은 항산화 작용이있어 노화 방지와 혈액을 술술하고 동맥 경화를 예방하는 크랜베리 효능이 있습니다.


크랜베리에는 섬유질과 비타민도 많은 지방이 낮기 때문에, 생활 습관병 예방에도 효과적입니다. 또한, 크랜베리에는 키나 산이라는 성분이 포함되어 있으며,이 키나 산은 살균 작용이 강하고, 노폐물의 배출을 촉진하며 키나 산이 간장 산성이 강한 물질로 변화하기 때문에 비뇨기과 관이 대장균 등에 감염되어 발병하는 방광염이나 요로 감염 등의 질병 예방에 효과가 있습니다.


-크랜베리의 유효 성분

 

크랜베리는 섬유질과 비타민이 많이 있습니다. 또한 폴리페놀류가 많이 있기 때문에 항산화작용을 돕고 노화예방에 효과적인 과일입니다. 이외 붉은색 안토시아닌이 있어 눈의 피로회복에 도움을 줍니다.

 

-크랜베리의 기대효과는?

 심장 질환이 많은 미국에서는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은 것으로 진단되면 크랜베리를 섭취하는 것이 일반화되어 있습니다. 기타 섬유질과 비타민 함량이 높고, 요로 감염의 치료에도 효과가있는 것으로 밝혀지고 있습니다.


 또한 다른 과일에 비해, 키나산이라는 물질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습니다. 키나산은 소변의 pH 균형을 정상적으로 유지하고 균의 증식을 억제함과 동시에 노폐물 배출을 돕는 기능이 있습니다. 따라서 요도염이나 방광염 등에 크랜베리 효능이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크랜베리는 "신맛"의 근원인 유기산이 많고, 폴리 페놀과 안토시아닌 류도 풍부하게 포함되어 잇몸 질환 예방, 콜레스테롤의 상승을 억제하는 등의 효과도 있다고 입니다. 그 외에 비타민 C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최근의 연구는 크랜베리에 포함 된 농축 탄닌, 프로 안토시아닌이 다양한 위장 질환의 원인이되는 헬리코박터 균으로부터 위를 보호하는 기능이있는 것도 알려져 있습니다. 이러한 효과에서 크랜베리를 지속적으로 섭취하면 각종 건강과 미용 효과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것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