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음식

글루코사민 효능 및 주의사항

꿈해몽 집현전 2017. 7. 19. 12:28















이번엔 글루코사민 효능과 주의사항은 없는지 알아볼껀데요. 고령화 사회가 많은 사람들이 관절염으로 고생하고 있습니다. 이 질환은 관절의 뼈 끝에 있는 연골이 마모*열화되어 관절이 변형되어 버리는 것으로, 관절을 구부리기 어려워집니다. 연골은 관절이 움직일 때의 충격을 흡수하는 쿠션 역할도 담당하고 있으며,이 기능도 손실되기 때문에 통증도 생깁니다. 관절염의 원인은 나이가 들면서 체내에서 글루코사민 합성이 저하되어 오는 경우에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번엔 글루코사민 효능과 주의사항에 대해 소개합니다.

-글루코사민의 기대효과는 뭘까?

 글루코사민은 천연 아미노산의 일종입니다. 자연계에 널리 존재하고, 게, 새우 등의 껍질에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습니다. 몸은 점액 다당류의 성분으로서 연골이나 결합 조직, 손톱, 인대 등에 많이 포함되어 연골 세포를 형성하는 위한 영양 성분으로, 관절 부분의 신진 대사에 중요한 역할을 "관절의 수복재"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

인체에서도 글루코사민이 만들어지지만 나이가 들수록 점차 양이 감소하게 관절 내의 세포의 신진 대사가 잘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그 결과, 요통이나 무릎 통증, 관절염 등이 진행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따라서 노령층일수록 음식으로 충분히 보충해야겠죠.


 이 성분은 연골 세포를 자극하고 연골의 형성을 촉진합니다. 또한 연골 대사를 조절하는 동시에 연골의 퇴화를 방지합니다. 이러한 글루코사민 효능에서 글루코사민을 섭취하면 80 % 이상이 흡수 된 후, 연골 안에 축적되어 관절염 무릎이나 허리 통증이 해소 될 수 있습니다. 

-주의사항은 무엇이 있나?


글루코사민은 하루에 필요한 양은 체중에 따라 다르지만 대략 1000에서 1500㎎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젊은 사람이 글루코사민을 장기간 섭취하면 오히려 연골 재생 능력이 저하 될 수 있으므로 섭취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글루코사민의 부작용은 가벼운 위장 증상이 보고되고 있으므로 과다섭취에 주의합시다. 또한, 글루코사민 섭취에는 당뇨병, 고지혈증 등의 지병이 있는 경우, 임신 수유중인 경우, 의사의 지도를 따라야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