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음식

포도씨 효능 및 유효성분

꿈해몽 집현전 2017. 7. 20. 12:58















오늘은 포도씨 효능과 유효한 성분들에 대해서 알아볼까합니다. 프랑스 인은 동물성 지방이 많은 음식을 섭취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동맥 경화 나 심장 질환으로 인한 사망률이 매우 낮아지고 있습니다. 이 '프렌치 패러독스'라고하는 현상을 괴롭히는 것은 프랑스인이 대량으로 소비하는 레드 와인의 성분 폴리 페놀의 작용에 의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폴리 페놀은 최근 연구에서 생활 습관병 등 많은 질병과 노화에 관련된 활성 산소를 제거하는 작용을 비롯해 매우 다양한 기능을 가지는데요. 이번에는 포도씨 효능에 대해 소개합니다.

- 포도씨의 기대되는 효과는 무엇이 있을까요?

포도 씨는 포도의 씨앗에 포함 된 추출물을 추출한 성분입니다. 포도씨에는 프로안토시아니딘 등의 폴리 페놀류가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습니다. 프로안토시아니딘은 항산화 능력이 매우 높고, 비타민 E의 50 배, 비타민 C의 20 배의 효과가 있는 것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비타민 E는 자신의 산화를 방지 할뿐만 아니라 신체 유해한 활성 산소를 제거하며 혈액 순환을 촉진합니다.또한 뇌의 활성 산소를 제거하는 효과가 있다는 프로안토시아니딘[proanthocyanidin]이라는 성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포도 씨 기름은 동맥 경화, 심장병, 암 예방, 노화, 꽃가루 알레르기 아토피 피부염 등 알레르기 예방 등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포도씨는 좋은 콜레스테롤이 나쁜 콜레스테롤로 변하는 것을 막는 효과가 있고 그 결과 고지혈증이나 동맥 경화의 예방, 심장 질환과 암 예방, 노화 방지의 원인이 될 수 있는 활성 산소를 억제하는 작용이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 외 항염증이나 눈과 혈관의 건강 유지 등 다양한 포도씨 효능이 있습니다.


 프랑스에서 포도씨라고하면 다리의 혈류가 나빠지거나 정맥 부종 등을 개선하기 위해 의약품 로도 사용되기도 합니다. 이것도 프로 안토시아닌의 작용에 의해 혈소판 응집 억제 작용이 일어나 혈액 순환이 잘되기 때문에 정맥류가 개선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리고 콜라겐 등을 보강해 혈관벽을 보호하는 작용도 있습니다. 이런 점에서 모세 혈관을 보호하고 혈액 순환을 좋게하여 냉증 및 다리의 부종도 개선하는 등 여성에게 기쁜 영양 보조 식품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