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음식

홍차버섯효능 콤부차란?

꿈해몽 집현전 2017. 7. 21. 12:21















오늘은 홍차버섯효능에 대해 정리해볼까해요. 미국에서 " Kombucha(콘부챠) '라는 이름으로, 건강 차로서 일반적으로 널리 유통되고 있습니다. 맛도 유자와 망고 등 다양한 종류가 판매되고 있습니다. 150년 전부터 러시아 시베리아 장수촌에서 마셔온 버섯중에 하나이며 고산지역에서 사는 티벳사람들도 마신다고 합니다. 이렇게 홍차버섯효능이 있긴하지만 확실하게 검증된 연구는 없습니다. 그렇지만 어떤 효과가 있는지 정리해봤습니다.

-이런 홍차버섯의 효능은 무엇이 있나?


 홍차 버섯은 해독 효과 도있어, 건강한 머리카락 피부 손톱을 만드는 차 로서 사랑 받고 있습니다. 홍차버섯의 해독 능력은 높습니다. 한 예는 간 세포 독성을 억제하는 능력입니다. 한 연구에서, 간세포가 산화 및 손상으로부터 보호된다고 합니다. 독소에 노출되었지만 실제로 정상적인 생리작용을 유지했다고 하네요. 

 홍차버섯는 probiotics, 효소 및 유익한 산이 포함되어 있어서 또한 칸디다 균 효모가 소화계 균형을 회복시키는 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또한 항산화 물질이 풍부하고 면역 체계를 도와줍니다. 이런 작용은 항산화 특성을 가진 D- 당산-1, 4-락톤(또는 DSL)이라는 화합물이 작용을 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 외 홍차버섯효능으로 글루코사민 (glucosamines)이라고 불리는 화합물의 천연 공급원으로 사용되기도합니다. 글루코사민은 몸에서 자연적으로 히알루론산을 증가 시키며 관절을 보호하고 윤활유 역할을 합니다. 따라서 관절 통증을 완화시키는데 도움이 되는 성분이기도 합니다.

-주의사항은 무엇일까?


이런 유익균이 많아서 몸에 이롭다고 알려져 있지만, 확실하게 검증된 연구는 없습니다. 따라서 만병통치약처럼 보이는 홍차버섯의 효과를 과신해서는 안되며 부작용에 대해서도 알려진 바가 없기 때문에 주의해야합니다. 일반 음식처럼 적당히 섭취해야 도움이 될거라 생각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