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음식

콘드로이틴 효능 및 주의점

꿈해몽 집현전 2017. 7. 22. 16:55















이 콘드로이틴 황산 나트륨은 일반적으로 콘드로이틴이라고합니다.  TV에서 무릎 관절의 통증에 효과가 있다고 선전이 매우 많기 때문에 무릎 관절의 통증에만 효과가 있는 성분으로 착각 할 것입니다. 그러나 Chondroitin뿐만아니라 인간의 생명 활동에 깊이 관련되어 있습니다. 콘드로이틴은 물론 뼈와 뼈가 직접 부딪치지 않도록 쿠션 역할을 과연 무릎 관절의 통증을 완화 역할을하고 있지만, 그 이외에도 피부의 건조를 방지하고 보수력이 있기 때문에 피부미용에도 도움이 됩니다.

Chondroitin의 기대되는 효과는 무엇이 있을까?

 정식은 콘드로이틴 황산으로 불리며 뮤코 다당체의 일종입니다.가열하면 굳어지는 성질을 가진 식이섬유의 동료격입니다. 이러한 특성을 살려, 콜라겐과 함께 뼈와 뼈 사이의 마찰을 방지하고 쿠션역할을 합니다.


 Chondroitin은 체내의 수분량을 조절하는 기능을 하고 있는데요. 이 보수성에 주목 받으며  피부미용 목적으로도 사용되어 왔습니다. 그 밖에도 관절의 탄력을 유지하고 조직에 윤활성·탄력성을 주고 영양분 흡수·운반·신진 대사를 촉진하는 역할이 있습니다.

 또한 식사에서 섭취한 영양은 창자에서 혈관으로 들어가 각 세포에 전달되는데, 이 사이에, 콘드로이틴과 콜라겐의 층을 통과합니다. 그러나  부족하면 그 부분이 굳어 버리고 영양은 각 세포에 널리 퍼지지 않고 세포가 점점 늙어 버립니다. 이런 점에서, 콘드로이틴이 부족하면 몸 전체의 신진대사가 부진한 원인이 됩니다.


 콘드로이틴은 콜라겐과 마찬가지로 25세를 정점으로 몸 안에서도 생성되고 있지만 30세를 넘으면, 그 체내 생산량은 하루 필요량의 20분의 1까지 떨어집니다. 이러하게 적절한 시기에 Chondroitin을 섭취하지 않으면 몸의 여기저기에 불편이 일어나기 때문에 적당한 섭취를 하는게 좋죠.

-이런 성분은 어느 음식에 많이 있을까?


 Chondroitin의 유효성분인 뮤코 다당류는 동물과 물고기에도 포함되어 있는 끈적거리는 물질로 상어의 연골이나 소의 연골, 최근에는 닭 연골에서 추출됩니다.  Chondroitin이 정제된 것은 관절통의 치료 약으로 오랫동안 사용되었으며 변형 관절증이나 요통에 효과가 있는 "달코사밍"과 병용하면 관절의 통증완화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