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음식

타우린 효능 여섯가지

꿈해몽 집현전 2017. 7. 27. 02:00
















오늘은 타우린 효능에 관하여 알아봅시다. 타우린은 TV 광고도 많이 나오기 때문에 피로 회복에 좋다고 인상을 많은 사람들이 있습니다. 따라서 타우린은 주로 의약품, 의약 부외품으로 드링크제에 함유되어 판매되고 있습니다. 또한, 타우린은 문어, 오징어, 조개류 등에 많이 포함되어 있지만 자연에서 추출된 타우린은 강화제로서 식품으로 분류되는 제품도 포함되어 있습니다.이번에는 이 타우린 효능에 대해 소개합니다.

타우린의 기대효과는 무엇일까?


 타우린은 식물을 제외한 대부분의 생물에 존재하는 성분으로 심장·폐·간·뇌·골수 등의 모든 장기와 조직에 널리 존재하고 생명 활동의 유지에 필수적인 역할을하는 아미노산의 하나입니다. 소의 담즙의 성분으로 처음 발견된 것으로부터 그리스어로 소 의미의 타우러스에 연관되어, 타우린라고 명명했습니다.


주요 타우린 효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간 기능 향상 : 효소의 작용을 도와 간 담즙산 분비 촉진과 간 세포의 재생 촉진 작용을 합니다. 또한 알코올 분해를 돕고 간장의 부담을 경감시킵니다.

2. 동맥 경화 예방 : 타우린이 콜레스테롤을 감소시키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결과적으로 동맥 경화를 예방합니다.

3. 고혈압 예방 : 혈압은 동맥 경화 나 교감 신경이 자극을 받게 맥박이 빨라지거나 신장의 기능이 억제되어 높아집니다. 타우린은 동맥 경화의 예방 효과가있는 것으로 나 교감 신경의 과도한 작용을 억제하기 때문에 만병의 원래도되는 고혈압을 예방합니다.

4. 눈의 망막을 보호 효과

5. 부종의 예방

6. 변비 예방

 타우린은 체내의 각 부분의 기능을 강화하고 콜레스테롤을 감소시키고 심장과 자율 신경의 기능을 좋게하며 피로 회복과 눈의 건강 유지 등에도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체내에 타우린이 들어가면 효소의 작용을 돕고 알코올의 분해를 촉진하고 간장에 부담을 가볍게 해 줄뿐만 아니라 간장에 쌓인 중성 지방을 제거하고 간 밖으로 배출하는 작용이 있습니다.


또한 신장과 간 독성 물질을 여과하는 기능을 높이거나 근육의 수축력을 강화하여 그 결과 신체의 붓기와 호흡 곤란 등의 증상을 개선합니다. 그 외 동맥 경화나 당뇨병, 심부전 등의 생활 습관병에 대한 효과가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 외 타우린은 노화에 의해 수정체의 혼탁을 방지하는 효과와 함께 눈의 노화를 예방하는 기능도 있습니다. 최근의 연구에서는 타우린은 모유에 포함되어 뇌와 신경 발달에 필수적인 등 유아 중요한 영양소이기도하다는 의견도 있습니다. 다만 신체가 필요로하는 양은 약 5 % 정도밖에 체내에서 합성되지 않기 때문에 음식이나 보조 식품 등 건강 식품으로 적당히 섭취해야합니다. 여기까지 타우린 효능에 대해 알아봤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