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음식

루테인효능 및 기능

꿈해몽 집현전 2017. 8. 1. 02:27















이번엔 루테인효능에 관해서 서술해볼까합니다. 이 루테인은 메밀 특유에 포함 된 폴리 페놀 성분으로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가지고 있습니다. 루테인은 탄력성이 없어 찢어진 쉬운 혈관을 새로운 탄력있는 혈관으로 만들어주며 동시에 혈액을 원활하게 흘려주는 작용이 있습니다. 이런 루테인효능은 무엇일까요? 이에대해 소개합니다.


루테인의 기능 및 영양 효과 

 루테인의 폴리 페놀은 항산화 성뿐만 아니라, 혈압과 혈당을 강하시키고 혈전을 줄여주고 혈류를 원활하게해줍니다. 비타민 C와 동시에 섭취하면 모세 혈관을 강화하고 출혈을 막는 기능도 있습니다. 


  비타민 C의 작용을 강화하는 기능도 있기 때문에, 미백 효과는 물론, 콜라겐의 합성을 촉진하는 작용도 있어 스킨 케어 화장품의 항산화성 멜라닌 억제 성분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또한 루테인은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킬되는 히스타민의 분비 속도를 늦추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알레르기 치료제로도 이용되고 있습니다. 루테인효능을 몇가지 소개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a. 항염증 효과 및 혈류 개선 효과


 루테인은 항염증효과가 있어 꽃가루 알레르기 염증을 억제하는 효과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루테인은 혈소판 응고 작용을 낮추기 때문에 혈액순환을 원활하게하고 혈류를 개선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b. 관절염 치료


 브로 멜라인[Bromelain]과 트립신, 루테인을 병용하면 관절염의 개선효과가 인정되고 있으며 보충제도 판매되고 있습니다. 브로멜라인[Bromelain]은 파인애플에 들어있는 단백질 분해 효소입니다. 트립신은 비장에서 분비되는 단백질 분해 효소입니다.

c. 모세 혈관 강화 및 항산화 작용


 루테인은 모세혈관을 강화시켜주고 항산화작용이 있어 체내의 활성산소를 줄여주며 노화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e. 당뇨병의 증상 완화


 루테인은 알도스 환원 효소(aldose reductase)의 활동을 억제하는 작용이 있습니다. 알도스 환원 효소(aldose reductase)는 탄수화물 대사에 관계하는 효소로 당뇨병의 합병증을 일으키는 요인으로 간주되고 있습니다. 여기까지 루테인효능 및 기능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