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음식

이노시톨 효능 및 결핍증

꿈해몽 집현전 2017. 8. 8. 01:43















이번엔 이노시톨 효능 및 결핍증과 과잉증은 무엇이 있는지 알아봅시다. 이노시톨은 근육과 신경 세포에 많이 존재하여 이전에 비타민 B군과 연관이 깊은 비타민으로 간주했습니다. 그러나 체내에서 합성되지않고, 결핍이되기 어려워 비타민과 비슷한 역할을하는 물질로 간주하고 있습니다. 이 이노시톨 효능으로는 지방의 축적을 억제하고, 콜레스테롤을 저하시키기 때문에 지방간이나 동맥 경화의 예방에 도움이됩니다. 지방이 많은 식사를하는 사람은 충분히 섭취해도 좋을 성분입니다. 

이노시톨 결핍증 및 과잉증


 이노시톨은 현재 결핍증이라는 증상은 보고된바가 없습니다. 지방 대사를 원활하게하는 작용은 비타민 B2, 니코틴산, 판토텐산 등에도 있으므로 이노시톨 혼자 부족하다가 지방대사가 나빠지지는 않습니다. 또한 이노시톨은 수용성이므로 과잉 섭취해도 소변으로 나와 버리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과잉증은 일어나지 않습니다.  

이노시톨의 기대효과는?


 이노시톨은 세포막을 구성하는 인지질의 중요한 성분 입니다. 주로 신경 세포막에 많이 포함되어 콜레스테롤의 흐름을 좋게하고 동맥 경화, 고지혈증을 막는 이노시톨 효능이 있습니다. 이노시톨이 풍부한 음식으로는 오렌지와 자몽, 그린피스 등이 있습니다. 또한 초유에 많이 포함되어 유아에 필수적인 성장 물질 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옛날부터 간장에 좋은 성분으로 알려져 지방과 콜레스테롤이 간장에 모이지 않도록하는 기능이 있기 때문에 '항 지방간 비타민'이라고도 불리며 약으로도 이용되고 있습니다. 간 발암에 대해 억제 작용이있으며 기타 대장암, 유방암, 폐암의 억제에도 유효하다는 것이 연구 결과에서도 확인되고 있습니다.

기타 탈모를 방지하고 모발을 건강하게 유지하는 효과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비타민 B 군과 시너지 효과를 기대할 수 있어 함께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