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음식

히알루론산 효능 세 가지는?

꿈해몽 집현전 2017. 8. 10. 01:38















오늘은 히알루론산 효능에 대한 몇가지를 알아볼려고 합니다. 히알루 론산은 1g으로 6 리터의 수분을 유지하는 뛰어난 보수력이 있는 성분입니다. 눈과 피부에 수분을 유지하고 관절에서 윤활유와 같은 역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안구 건조증의 예방 및 개선, 피부 건조 예방과 개선에 효과적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히알루론산은 인체 곳곳에 존재하는 성분이지만 나이가 들면서 감소하는 성질이 있습니다. 체내의 히알루론산은 20세를 정점으로 계속 감소하하다 40대에서는 그 감소 속도가 급격히 빨라집니다. 60대가되면 체내의 히알루론산의 양이 20대의 절반 이하로 떨어집니다. 이번에는 이 히알루론산 효능 몇가지 소개합니다.

a. 눈의 수분을 유지하는 효과 


 히알루 론산은 보수력이 높고 끈적 끈적한 성분 때문에 히알루 론산을 보충해서 눈물을 각막의 표면에 계속 연결 건조를 막는 효과가 있습니다. 이러한 특징에서 히알루 론산은 안구 건조 예방 및 개선에 효과가 있는 성분으로 주목 받고 있으며 실제로 히알루 론산은 안구 건조증의 치료를 위해 안약으로도 이용되고 있습니다. 히알루 론산은 눈물에 포함되지 않지만, 눈물 성분인 뮤신이라는 성분과 매우 유사한 성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b. 피부 미용 효과 

히알루 론산 가진 보습력이 피부의 수분을 유지하고 탄력과 탄력있는 피부를 만들어냅니다. 피부는 외부에서 표피*진피*피하 조직의 3 층으로 이루어지며, 히알루 론산은 진피에 들어있는 성분입니다. 


피부는 콜라겐 , 엘라스틴 , 그리고 히알루 론산 의해 보습과 탄력이 유지되고 있습니다.  콜라겐과 엘라스틴은 단백질의 일종입니다. 콜라겐이 피부의 내부를 지탱하는 기둥이라면, 엘라스틴은 콜라겐끼리 묶어두는 역할과 제대로된 뼈대를 만드는데 도와주는 역할을 합니다. 그리고 히알루 론산은 수분을 유지하여 촉촉하고 탄력있는 피부로 만들어 줍니다.

c. 관절의 움직임을 부드럽게하는 효과 

히알루 론산은 관절과 관절 사이의 쿠션이다 연골에 포함되어 관절의 움직임을 부드럽게하는 작용이 있습니다. 걷기 · 계단 · 일 어설 때 등, 무릎 등의 관절에 통증을 느낄 수 있지만, 이러한 관절통에도 히알루 론산은 힘을 발휘합니다.


 관절 중에서도 특히 무릎 관절은 전신의 체중을 지탱하는데 상당한 부담이 되는 부분입니다. 걷는 것만으로도 체중의 3배의 부담이 걸린다고합니다. 쿠션 역할을 하는 연골이 침식하여 뼈와 뼈가 부딪히면 일상 생활의 아무렇지도 않은 행동도 통증과 염증을 일으키는 원인이되어 버립니다. 이럴때 히알루 론산은 연골을 형성하고 부드러운 움직임을 도와줘 통증을 완화하는 히알루론산 효능이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