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음식

마유 효능 및 Horse oil

꿈해몽 집현전 2017. 8. 13. 02:22















오늘은 마유 효능과 특성에 관하여 정리했어요. Horse oil이라고도 불리는 마유는 말의 기름을 마유라고 합니다. 옛날부터 민간요법으로 화상의 특효약으로 이용되어 왔습니다. 말기름은 사람의 피지에 매우 가깝기 떄문에 강한 침투력이 있으며 피부를 부드럽게 만들어줍니다. 최근에는 말 기름이 가지는 다양한 기능이 밝혀지고 있어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이런 마유 효능과 특성에 대해 소개합니다.


- 마유의 특성은 무엇일까?

말 오일은 본래라면 식물성 기름에 많이 들어있는 불포화 지방산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습니다. 지방은 동물성과 식물성의 2 종류로 분류되며 일반적으로 동물성 지방은 포화 지방산, 식물성 유지에는 불포화 지방산이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동물성 기름의 다량 섭취는 피하는게 좋다는 것은 콜레스테롤을 증가하고 포화 지방산이 다량 함유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이 미유는 동물성 지방 인 것에 차이가 없지만, 다른 동물성 지방에 비해 많은 불포화 지방산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또한 마유에는 불포화 지방산 중에서도 양질의 고도 불포화 지방산이 많이 함유되어 있는 것으로 밝혀되어 있습니다. 고도 불포화 지방산은 인체에서 만들 수없는 필수 지방산이며, 부족하면 발육 장애로 이어질 가능성이있을 수 있습니다.

- 이런 마유의 기대효과는 무엇일까요?

a. 피부미용 효과 

 

 마유는 혈행 촉진 작용으로 피부미용 효과가 있습니다. 마유를 피부에 바르고 손가락으로 마사지하면 혈액순환이 좋아지고 신진대사를 돕는 마유 효능이 있습니다. 한달 동안 주기적으로 마사지하면 피부의 턴오버 주기를 유지할 수 있다고 생각됩니다. 단, 본인의 피부에 자극이 없는지 손등에 동전만하게 문질러서 확인한다음 사용해야겠죠.

b. 화상등의 상처를 치유하는 효과

 화상이 있을 때는 즉시 찬물로 씻는게 좋다고 알려져 있지만 거즈에 마유를 약간 묻혀서 얼음과 함께 사용하면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단, 보통 민간요법으로 사용되었기에 효과가 있을 수 있으나 이물질이 섞여 들어갈 수 있기 때문에 화상에는 물로만 헹군다음 병원에 가서 치료받는게 좋다고 생각되네요.

c. 혈액순환을 개선하는 효과

 마유는 혈액순환을 좋게하는 작용이 있습니다. 피부를 부드럽게 만들어주고 보온성을 놓여주기 때문에 신진대사를 좋게 만들어주고, 마사지를 하면 어깨결림이나 냉증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여기까지 마유 효능과 특성에 관해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