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음식

아세로라효능 및 특징

꿈해몽 집현전 2017. 8. 28. 15:58















이번에는 아세로라효능과 기본정보는 무엇인지 알아려보려고합니다."비타민 C의 왕 '이라고 불릴 정도로 과일 중 압도적으로 많은 비타민 C를 포함 새빨간 열매입니다. 안토시아닌을 비롯한 폴리 페놀도 풍부하고, 강한 항산화 작용을 발휘하고 노화 · 질병의 예방과 눈의 건강 유지, 피부 미백 효과에 아세로라효능이 있습니다. 이번에는 이에대해 소개합니다.

- 기본 정보


 아세로라는 말피기과 속하는 관목으로 높이는 약 3m됩니다. 서인도 체리와 바루바토스[또는 바베이도스] 체리라고도합니다. 아세로라의 열매는 지름 2 ~ 3cm, 무게 6 ~ 10g의 울퉁불퉁한 귀여운 체리 같은 구형을 한 붉은 열매입니다. 꽃은 연한 홍색에서 열매는 익을수록 황색에서 적색 또는 짙은 홍색으로 변화하고 사과를 닮은 향기가 나는게 특징입니다. 익은 아세로라는 과즙도 많고, 단맛과 약간 신맛이 납니다.

-아세로라에 포함 된 성분 및 작용 

아세로라는 "비타민 C의 왕"이라 부를정도로 비타민 C가 풍부합니다. 아세로라 100g 중 1700mg정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 양은 100g중 50mg의 비타민C를 포함한 레몬의 약 34 배에 필적합니다.


 그렇게까지 아세로라 비타민 C가 많이 들어있는 이유의 하나는 아세로라 자신이 강한 자외선으로부터 자신의 몸 (열매)을 보호하기 위해 스스로 비타민 C를 만들어내기 떄문인데요. 다른 같은 양의 과일과 비교하여도 비타민 C의 함량이 압도적으로 많은 신체에 중요한 미네랄 함량도 우수합니다. 나트륨을 체외로 배출하는 작용을 가진 칼륨의 함량도 비교적 많기 때문에 고혈압 등의 예방에도 효과적입니다. 

 또한 아세로라는 지질을 거의 포함하지 않지만 지용성 베타 카로틴과 비타민 E가 많이 있습니다. 그 외 안토시아닌, 퀘르세틴도 포함하고있어 체내의 세포노화의 원인이되는 활성 산소의 기능을 억제하고 세포의 산화를 줄여주고 노화 예방에 아세로라효능이 있습니다.


 아세로라에 풍부하게 들어있는 비타민 C 와 안토시아닌은 기미 주근깨를 방지하고 탄력있는 피부를 만드는 기능이 있습니다. 최근 주목 받고있는 것이 멜라닌의 생성을 억제하는 아세로라효능이 있다는 점인데요. 기미*주근깨의 원인이되는 멜라닌은 티로신이라는 아미노산의 일종인 성분에서 할 수 있습니다. 멜라닌을 만드는 효소인 티로시나제의 활성을 안토시아닌이 억제하여 멜라닌의 생성을 억제시키는데 도움을 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