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음식

암라 효능 및 특징

꿈해몽 집현전 2017. 8. 30. 19:23















이번엔 암라 효능과 특징은 무엇인지 알아보려고 합니다.  "회춘의 과일"로 알려져 인도의 전승 의학 '아유르베다'에서 각종 질병과 노화를 방지하는 효과가 있다고 서술되어 있습니다. 인도에서는 일상 생활에서도 미용과 건강에 빠뜨릴 수없는 과일로 현재도 부동의 1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열매에 인식도 좋은편이라 암라는 옛날부터 건강의 상징, 재수가 좋은 나무로 사람들로부터 존중되어 왔습니다. 


- Amla의 특징은 무엇일까?


 아유르베다에서는 음식의 맛을 6 가지(단맛 · 쓴맛 · 신맛 · 짠맛 · 떫은 맛 · 매운맛)로 나누어 있지만 그 중 짠맛 이외의 다섯 가지 맛을 가지고있는 유일한 음식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것은 다방면에 걸쳐 유효 성분을 가지고 있다는 것입니다. 이를테면 오미자와 비슷합니다. 이런 암라는 폴리 페놀 , 비타민 C , 또한 식이 섬유 인 펙틴 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 외에도 우리 몸에 꼭 필요한 미네랄 인 철분 등 다양한 성분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 항산화 작용에 의한 효과 

 우리 인간은 자외선이나 스트레스, 담배, 알코올 등 생활의 모든 것이 원인으로 체내의 활성 산소를 발생시킵니다. 항산화 작용은 이 활성 산소를 제거하고 몸이 산화되지 않도록 도와줍니다. 


 예를 들어, 못을 그대로 공기 중에 방치 해두면 녹이 생기고 산화합니다. 산화철이 되면 부식이 일어나고 점점 손상이 가해집니다. 이처럼 산화는 우리 인간의 몸 속에서도 일어나고 있으며, 노화와 질병의 원인이 됩니다. 이 열매에 포함된 비타민 C와 폴리 페놀 성분은 세포의 산화를 막아주고 활성산소를 줄여주기 때문에 노화예방에 효과적입니다.

- 당뇨병이나 고혈압을 예방하는 효과 


이 암라에 포함된 폴리 페놀의 일종인 성분중에는 소화 효소 인 아밀라아제의 작용을 억제하는 작용이 있습니다. 이에 따라 혈액의 혈당 상승을 막고, 혈압 하강을 촉진하는 작용도 있습니다. 또한 식이 섬유의 일종인 펙틴도 혈당치의 상승을 억제하는 작용이 있습니다. 

- 피부 미용 효과 및 변비 개선

 폴리 페놀과 비타민 C 는 피부와 근육, 뼈에 필수적인 세포 결합 조직인 콜라겐의 생성을 촉진시키는 작용이 있습니다. 펙틴은 장내 발효에 의해 장내를 산성으로 유지하고 장내 환경을 정돈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그 일을 통해 변비를 해소하는 작용이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