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음식

새송이버섯 효능 선별과 보관법

꿈해몽 집현전 2017. 9. 14. 20:14















이번엔 새송이버섯 효능과 선별 및 보관법은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려고합니다. 새송이 버섯은 느타리 버섯과의 버섯으로 유럽 등지에서 일년 내내 수확 할 수있는 버섯입니다. 새송이 버섯은 식이 섬유를 포함하고, 면역력을 향상시키는 베타-글루칸과 나트륨 (염분)을 배출하는 칼륨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습니다. 담백한 맛으로 찌게와 파스타 재료 등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런 새송이버섯 효능과 보관법에 대해 소개합니다.


- 새송이 버섯의 선별 및 조리범위 


 신선도 좋은 새송이 버섯은 축이 굵고 탄력 있으며 깨끗한 흰색이 좋습니다. 신선도가 떨어지고있는 것은 축이나 머릿부분에 주름이 변색된 버섯입니다. 새송이 버섯은 열을 가해도 성분을 잃어버리기 어렵기 때문에 조림이나 튀김등의 재료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외 다른 음식에도 궁합이 좋기 때문에 찌게와 파스타 재료 등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새송이 버섯의 저장 방법 


 새송이 버섯은 수분이 남아 있어서 부패하기 쉽기 때문에 젖어 있지 않은지 확인한 다음, 랩으로 싸서 냉장실 야채실에 저장합니다. 3 ~ 4 일 이내에 다 사용해야합니다. 요리에 사용할 수 있도록 잘라 저장용 봉투에 넣어 냉동 해두면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 새송이 버섯의 효과는?

a. 변비를 해소에 도움을 준다


 새송이 버섯에 들어있는 식이 섬유는 버섯 중에서도 많고 고구마의 2 배나 들어 있습니다.  식이 섬유는 장의 연동 운동을 촉진하고 장내 찌꺼기를 밖으로 배출시키는 작용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식이 섬유를 풍부하게 포함하고 있어서 배변을 개선하는 새송이버섯 효능이 있습니다. 

b. 면역력을 높이는 효과 


 새송이 버섯에는 베타-글루칸이 포함되어 면역력을 향상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베타-글루칸은 면역 기능을 담당하는 자연 살해 세포와 대식 세포, 백혈구의 T 세포, B 세포 등의 면역 세포를 활성화시켜 면역력을 향상시킵니다. 면역력이 떨어지면 감기나 독감에 걸리기 쉬워지는데 버섯을 먹음으로 면역력을 높이는데 새송이버섯 효능이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