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음식

오르니틴 효과 몇가지

꿈해몽 집현전 2017. 9. 16. 14:30















 이 오르니틴은 체내에 존재하는 비 필수 아미노산의 일종으로 간 기능을 지원하고 피로를 회복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오르니 틴은 아미노산 중에서도 간과 근육에 그치지 않고 혈액을 순환하는 유리아미노산(free amino acid)에 속합니다. 


 오르니 틴은 혈액에 녹아 체내를 순환하고, 간에서 유해한 암모니아의 해독을하고 간 기능을 지원합니다. 간은 약 3000 억 개의 세포로 구성되며, 체중의 약 50 분의 1을 차지하는 인체에서 가장 큰 기관인데요. "숙취에는 조개 국물이 좋다"고 하는건 조개에 많이 들어있는 오르니틴이 간 건강에 도움을 주기 때문입니다.

- 피로 회복 효과 

 암모니아는 인간이 에너지를 생산 때 나오는 노폐물의 하나이며 암모니아가 체내에 과도하게 발생하면 전신의 피로를 느끼기 쉽습니다. 오르니 틴은 몸에 유해한 암모니아를 간에서 분해하기 때문에 피로 회복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또한 오르니 틴을 섭취하면 스트레스가 감소하고 수면과 기분 등의 자각 증상이 개선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평소 피로를 자주 느끼는 사람이 오르니틴을 섭취하면 수면 개선 효과와 분위기를 진정시키는 효과가있는 것으로 시사되고 있으며, 그 결과 오르니 틴을 섭취하면 스트레스가 줄어듭니다.

- 간 기능을 높이고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해준다


 간 기능이 좋지 못한사람 9명과 정상인 1명을 대상으로 매 식사 전에 오르니틴이 많이 들어있는 조개 엑기스 분말을 섭취하고 결과가 어떤지 확인하는 실험을 했는데 시험이 시작된 때부터 2 주에 한 번씩 혈액 검사를 실시하고 간 기능의 지표가되는 수치를 검토 한 결과, 간 기능의 기능이 전방적으로 높아졌다고 합니다. 이는 오르니 틴이라는 성분이 간 기능을 높이는 효과가 있는것으로 생각됩니다.

 오르니 틴은 성장 호르몬의 분비를 촉진하는 기능이있어 세포 재생과 신진 대사를 활발하게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근육과 뼈를 만드는 기능 외에도 피부 토닝과 성장 호르몬의 분비를 촉진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