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음식

올레인산 효능 주의할 점은?

꿈해몽 집현전 2017. 9. 17. 18:31















이번엔 올레인산 효능과 주의사항에 대해 정리했어요. 올레인산은 불포화 지방산으로 분류되는 기름, 올리브 기름과 홍화 오일, 해바라기 기름 등에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올레인산의 유래는 올리브 오일에서 나왔습니다. 다른 지질에 비해 산화하기 어렵고 장기보존이나 가열에 강한게 특징이기도 합니다. 또한 올레인산은 먹는것 외에도 화장품에도 사용되기도 하는데요. 피부미용이나 혈관의 건강을 좋게 유지시켜주는 올레인산 효능이 있기 때문이죠.

* 주의사항은 무엇이 있을까?


 올레산이 올리브에서 나왔기 때문에 올리브에만 있을것 같지만 유채기름이나 해바라기씨, 땅콩, 쌀겨등에도 있습니다. 또한 동물성기름에도 있는게 올레인산입니다. 아무리 좋다고 하지만 기름이기 때문에 칼로리가 높으며 과식에 주의를 해야합니다. 꾸준히 기름을 섭취하는데 콩유보다는 올리브유가 좋다는 관점이지 많이먹는다고 살이빠지거나하는 얘기는 아니라는 말입니다. 무엇보다 채식식단으로 섭취해야 건강해지는 방법이라 생각됩니다.

- 콜레스트롤 수치를 낮춰준다


 올레인산은 좋은 콜레스트롤을 유지시켜주가 나쁜 콜레스트롤을 줄여주는 올레인산 효능이 있습니다 동물성 지방과 유제품은 포화지방산과 콜레스트롤이 많이 있습니다. 많으면 몸에 해로운데요. 동맥경화나 당뇨병등 생활습관병을 유발합니다. 이 올레인산은 나쁜 콜레스트롤을 감소시켜주고 혈관 내에 붙여져 있는 과도한 콜레스트롤을 어느정도 줄여주기 때문에 수치를 낮춰주는데 도움을 줍니다.

- 동맥경화 예방


 한 연구에서는 그리스에 크레타섬에 주민들이 다른 지역 사람에 비해 동맥경화나 고혈압등 생활습관병 비율이 적은걸 알아냈는데요. 추측으로는 크레타섬에 생산품이 올리브유기 때문에 올리브유가 좋은 원인이 되지 않았을까하고 생각되고 있습니다. 올레산은 필수지방산으로 올리브유의 70-80%정도를 차지하는데요. 동백경화를 유발하는 LDL[나쁜] 콜레스트롤 수치를 낮춰주고 간을 보하는 HDL[좋은] 콜레스트롤 수치를 높여줍니다. 따라서 심혈과 질환이나 동맥경화 예방에 도움을 줬을거라 생각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