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음식

감초의 효능 관련된 3가지

꿈해몽 집현전 2017. 10. 16. 20:44















오늘은 감초의 효능 3가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감초는 중국 북부, 중앙 아시아, 시베리아, 이란 및 유럽 전역을 산지하는 콩과의 여러해 살이 풀입니다. 주로 뿌리를 건조시켜 그대로 끓여낸 감초 탕하고, 분말을 감미료로 사용합니다. 감초는 설탕의 50 배 ~ 80 배의 단맛이있는 식물입니다. 칼로리가 낮기 때문에 서양에서는 천연 첨가물 것으로 알려져 있고, 과자와 청량 음료에 사용되고 있습니다. 이런 감초의 효능 세가지에 대해 소개합니다.


- 활성 산소 제거에 도움을 준다

 최근 암이나 뇌졸중 등 생활 습관병은 큰 사회 문제가되고 있습니다. 생활 습관병의 발병은 활성 산소가 관여하고 있습니다. 활성 산소는 자외선이나 흡연, 스트레스 등으로 인해 체내에 발생해 세포 및 혈관 등 신체의 여러 곳에 타격을줍니다. 


 또한 활성 산소는 생활 습관병뿐만 아니라 노화 및 기타 질병을 일으키는 원인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감초에 포함된 플라보노이드 계의 성분은 항산화 작용하는 활성 산소를 제거하는 이 있습니다. 따라서 감초를 섭취하면 노화와 생활 습관병을 예방하는 작용이 있습니다. 

- 간 기능을 높이는 효과 

 간은 해독 작용이 있습니다. 이 기능은 약물 등의 이물질을 빠르게 배설하기 위해 간에서 포도당 생성된 글루쿠론산이라는 물질을 이물질에 결합시켜 물에 녹기 쉽게 만들어 소변으로 배설하기 쉽게하기 때문입니다.  


 주성분의 글리시리진이 간에서 글루크론산으로 대사되므로 포도당에서 글루크론산을 만드는 수고를 줄일 수 있습니다. 따라서 간장의 해독 작용을 강화하는 감초의 효능을 가집니다.

- 알레르기를 억제하는 효과 

 

 감초의 글리시리진은 항 알레르기 작용이있는 연고와 비슷한 성분입니다. 강한 항히스타민제*항알레르기 작용이 있기 때문에 염증을 억제하며 가려움 등을 제거해줍니다. 접촉성 피부염, 두드러기, 약물 발진, 꽃가루 알레르기 등의 증상에 효과적입니다.

- 스트레스를 완화 효과 


 감초는 스트레스에 대항하는 부신피질 호르몬을 오랫동안 체내에 고정하는 기능과 전반적인 저항력을 높이는 기능이 있습니다. 따라서 감초를 섭취하는 것은 스트레스에서 오는 다양한 증상에 효과적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여기까지 감초의 효능 관련하여 알아봤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