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음식

금의 효능 과거의 용도

꿈해몽 집현전 2017. 10. 19. 09:14















오늘은 금의 효능과 그와 관련된 얘기를 해보고자합니다. 금은 고대 이집트 시대부터 아름다움과 건강을 위해 사용되어 왔습니다. 순수하고 불순물이 없고, 빛나는 금은 예로부터 고귀함의 상징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금은 녹슬지 않는 특징에서 변함없는 아름다움을 가지고 불로 불사의 상징이기도 했습니다.


  세계 3 대 미녀 중 한명 인 클레오 파트라는 그 아름다움을 지키기 위해 미용법의 일환으로 금을 사용했던 것으로 유명합니다. 고대 이집트 시대 미라에서 금실이 발견 된 것을 계기로 금의 효능이 주목을 받게되어 최근 에스테틱에 사용되거나 피부 크림이나 마스크, 젤 등 화장품에 배합되는 등 폭넓게 이용되고 있습니다. 

 금은 세계 최초로 귀금속로서 다루어 져 옛부터 장신구에 사용되어 온 수천 년의 역사를 가진 성분입니다. 역사적으로 가장 유명한 것으로 이집트 투탕카멘 왕의 황금 마스크를들 수 있듯이, 이집트는 옛부터 금과 관계가 깊은 나라로 알려져 있습니다. 


 황금 마스크는 기원전 1300 년대에 만들어진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일반 시민은 금 조각을 가진 것조차 금지되어 있었고 금은 모두 왕에게 바치는 것으로 생각했습니다. 모아진 금은 왕을 위한 관이나 마스크로 가공되어서 금이 비싸고 귀한 것으로 여겨 졌습니다.  

 이 외 다른 역사를 보면 주로 높은 지위에 있는 사람이 금을 가지고 있었기 때문에 금 광물에 대한 가치가 높았고 수요도 많아 일반시민들은 선뜻 구매할 수 없는 귀한광물이기도 하였지요.

 

 이런 금은 피부 미용 효과가 있는데요. 금은 전자를 방출하고 있으며,이 기능은 이온 작용이라고합니다. 원래 사람의 몸에서 약한 전류(미약 전류)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 전류의 흐름이 다양한 생명 활동으로 이어집니다. 피부에도 미약 전류가 발생하는데요. 신진 대사를 조절하고 피부 세포의 활동을 활성화는 기능이 있습니다.

 금은 전자를 방출함으로써 미약 전류를 만들어 냅니다. 금이 생성한 미약 전류는 생체 내에서 발생하는 미약 전류와 매우 유사하기 때문에, 나이 등에 의해 저하된 체내의 미약 전류를 불러들이거나 피부 세포를 활성화시킬 것으로 기대됩니다. 이런 금의 효능으로 피부 세포가 활성화되면 신진 대사의 향상이 기대되고, 피부의 턴 오버를 정돈하고 콜라겐과 엘라스틴을 만들어내는 세포를 활성화 시키는데 도움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