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음식

홍화씨효능 주요된 3가지

꿈해몽 집현전 2017. 10. 31. 01:32















오늘은 홍화씨효능에 대해 알아봅시다. 홍화는 기원전부터 재배되고있는 여성을위한 약초로 알려져 있습니다. 잇꽃이라고도 불리는데요. 홍화차는 여성에 좋은 건강차이며 홍화 오일은 남녀노소 건강에 좋은 식용유로 사랑 받고 있습니다. 체내의 혈액 정돈하는 기능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 부인병을 개선하는 효과 


홍화차는 '여성 친화적인 건강차"로 유명합니다. 홍화는 생약으로 혈액의 흐름을 좋게하고 몸을 따뜻하게 하며 오한을 개선하는 홍화씨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피를 맑게하고 흐름을 좋게하는 작용에서 혈액 부진이 원인인 월경통이나 월경 이상 개선에 이용되고 있습니다. 이외 회춘의 비타민인 비타민 E의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통해 안티 에이징효과와 폐경의 경감 등에 효과가 있습니다.


- 변비를 해소하는 효과 


올레산은 혈중의 나쁜 (LDL) 콜레스테롤을 감소시키고 위산 분비를 조절 해 위산 과다와 위궤양을 방지하고 장내 환경을 정돈 해 변비를 예방 · 해소 등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홍화 색소 성분이나 카루콘에도 정장 작용이있어 변비와 설사 해소에 도움이됩니다.

- 생활 습관병의 예방 · 개선 효과 

 

 식물성 기름에 많이 들어있는 불포화 지방산은 몸의 생리 활성 작용을 담당하고 있어 건강에 다양한 효용을 제공합니다. 또한 불포화 지방산의 일부는 인체에서 합성되지 않기 때문에 식물성 유지에서 섭취해야합니다. 

 불포화 지방산에는 많은 종류가 있는데, 그 대표적인 것이 리놀산이나 올레인산 등이 있습니다. 리놀레산도 올레산도 콜레스테롤을 저하시켜 고혈압이나 동맥 경화의 예방에 효과가 있습니다. 리놀레산은 혈중의 나쁜 (LDL) 콜레스테롤을 감소시켜 동맥 경화, 심장병, 고혈압 등의 예방 및 개선에 작용합니다. 


 홍화유에는 두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하나는 리놀레산이 70% 이상 포함하는 것, 또 하나는 올레인산이 70% 이상 포함 된 것입니다. 홍화꽃 기름은 많이있는 식물성 기름 중에서도 리놀레산을 가장 많이 포함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홍화씨효능으로 나쁜 콜레스트롤을 감소시키고 생활습관병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그러나 지방은 고 에너지이기 때문에 너무 많은섭취는 비만으로 이어질 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또한 리놀레산의 과잉 섭취는 면역력을 약화시켜 아토피와 꽃가루 알레르기 등의 알레르기 증상, 노화, 심장 질환, 암 등을 촉진한다는 보고도 있으니 적당한 섭취가 중요하겠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