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음식

트레오닌 효과 및 부작용

꿈해몽 집현전 2017. 11. 10. 23:31















 트레오닌은 역사상 마지막으로 발견된 아미노산으로 체내에서 합성할 수 없는 필수 아미노산으로 분류되어 있습니다. 트래오닌은 성장을 촉진하는 효과와 간 지방 축적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사료용 곡물에 첨가된 사료의 영양가를 높이기위해 활용하기도 합니다.


- 트레오닌을 포함한 식품 


 트래오닌은 체내에서 생성 할 수 없기 때문에 식사로 섭취해야합니다. 트래오닌은 닭고기와 달걀, 칠면조 등의 동물성 단백질에 많이 함유되어 있으며 주로 야채와 곡물을 먹는 채식주의자는 부족하기 쉽습니다. 트래오닌을 효율적으로 섭취하려면 일반적으로 생선 구이보다 생선 조림이 더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 트래오닌의 과잉증 · 결핍증 

 

 트래오닌을 과도하게 섭취하면 위장 장애와 두통이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러나 트래오닌은 보통의 식사에서는 과도하게 걱정 할 필요는 없다고 합니다. 또한 트래오닌이 부족하면 식욕부진아니 빈혈, 체중감소를 일으킨다고 합니다. 하루에 필요한 양은 약 0.5g입니다.

- 기대되는 효과는 무엇일까?

a. 지방간의 예방 효과 


 간에 중성 지방이 축적되면 지방간을 일으킵니다. 지방간은 지방이 많은 음식과 알코올 등의 과음 등 때문에 간세포의 30% 이상에 중성 지방이 축적되어있는 상태를 말합니다. 이 상태가 장기간 지속하면 동맥 경화 등 생활 습관병으로 이어질 위험이 있습니다. 트래오닌은 신진대사를 촉진하여 간장에 지방 축적을 방지하고 지방간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b. 피부 미용 효과 

트래오닌은 피부의 수분을 유지 천연 보습 성분 (NMF)도 존재합니다. 피부 표면에서 각질층, 표피층, 진피층으로 나뉩니다. 각질층이 바이러스나 세균 등의 이물질로부터 몸을 보호하고 피부 손상을 억제합니다. 게다가, 피부의 수분이 달아나지 않도록 수분을 유지해줍니다. 


각질층의 세포는 각질 섬유와 섬유 사이 물질로 구성되어 있으며, 섬유 간 물질에 피부의 수분을 유지하는 천연 보습 성분(NMF)가 존재합니다. 트레오닌을 비롯한 아미노산은 천연 보습 성분 (NMF)의 약 40%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피부염을 일으키기 쉬운 사람은 각질층에 포함된 아미노산이 부족하다는 연구 결과도 있습니다. 

트래오닌은 체내에서 콜라젠을 합성할 때의 재료입니다. 콜라젠은 피부의 진피에 존재하고 탄력과 보습을 유지하는 역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점에서 트래오닌의 적극적인 섭취로 피부의 건강을 유지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c. 위염을 개선하는 효과 

트래오닌은 위염을 개선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위염은 과음이나 과식, 알레르기 등으로 위 점막에 염증이 생기는 것을 말합니다. 트레오닌은 위산 분비의 균형을 조절하는 기능이 있기 때문에 위염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어 식욕을 증진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