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건강관련

BCAA 효과 및 기본정보

꿈해몽 집현전 2018. 7. 23. 09:29















높은 대사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근육의 존재를 잊어서는 안됩니다. 강한 근육의 덕분에 대사를 유지해 효율 좋게 에너지를 소비할 수가 있습니다. BCAA는 근육을 강화할 수가 있기 때문에 지방의 연소에 관계하고 있습니다. 여기에서는 BCAA의 기능이나 효과에 대해 해설합니다.

- 근육의 강한 아군

지방의 연소는 운동하는 것으로부터 시작합니다. 운동을해 에너지가 필요하게 되면 여러가지 과정을 거쳐 몸에 있었던 지방이 지방산에 변화해 세포내의 미토콘드리아 거두어들여져 최종적으로 연소합니다. 

에너지를 소비하도록 운동을 계속하기 위해서는 근육이 중요하게 됩니다. 운동으로 다쳐 피로한 근육에서는 운동 그 자체를 계속하지 못하고 지방의 연소에 필요하게 될 때까지의 에너지를 사용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지방 연소를 위해서는 어느 정도의 시간 운동을 계속할 필요가 있습니다. BCAA 는 운동시의 근육에는 없으면 안되는 아미노산입니다.


- 필수 아미노산의 BCAA

바린, 로이신, 이소로이신의 3종류의 아미노산으로 구성되어 있는 BCAA는 분기쇠사슬 아미노산으로 불려 인간이 살아가는데 있어서 필요한 필수 아미노산의 하나입니다. 쇠고기, 우유 등에 포함되어 있어 일상적으로 비교적 간단하게 섭취할 수 있습니다.


 BCAA의 기능을 간단하게 설명하면 운동중의 근육의 기능에 의한 단백질의 분해를 억제해 운동 후의 근육의 합성을 촉진합니다. 운동을 하고 있을 때 몸은 에너지원으로서 당질 지방 혈액중의 BCAA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또한 에너지원이 부족해지면 근육안에 저축할 수 있었던 BCAA를 사용해 에너지로 사용합니다.

 운동이 계속되면 근육은 쉽게 피로해지고 손상됩니다. 그렇게 되면 운동을 계속하지 못하고 지방의 연소에 의한 체중의 감소도 기대 할 수 없게 됩니다. BCAA는 직접 지방 연소에 관계하고 있는 것이 아닙니다만 지방 연소를 위해서는 필요한 영양소입니다.


- 지방 연소를 돕는다

 BCAA는 운동에 의해 효율 좋게 지방을 태우기 때문에 필요한 아미노산이라고 말할 수 있겠지요. BCAA를 섭취하고 나서 운동을 하면 지방이 감소하는 것이 인정되고 있습니다. 단번에 눈에 보일 정도의 지방의 감소는 기대할 수 없습니다만 길게 계속하는 것으로 확실히 지방을 연소할 수가 있습니다. 운동을 통해서 에너지를 소비하거나 운동 후의 근육의 회복을 위해 BCAA는 도움이 되는 아미노산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