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관련내용

핸드폰 용량 늘리기 간단방법

꿈해몽 집현전 2018. 8. 1. 09:58















 안드로이드 앱을 설치를 하면서 저장 공간이 부족해 앱 업데이트를 설치할 수 없는 떄가 간혹있습니다. 이럴땐 안쓰는 앱을 지우던지 데이터를 이동하던지 핸드폰 용량 늘리기도 좋은데요. 해결 방법은 의외로 간단합니다. 안쓰는 데이터만 지우면 되기 때문이죠.  몇가지 방법을 정리해봤습니다.


1. 내장메모리에 있는 사진 이동 및 백업

 주로 핸드폰을 사용하다 보면  사진을 내장메모리에 저장하여 용량이 부족해질때가 있습니다. 그럴때는 내장메모리에 있는 사진을 SD카드로 옮기면 되는데요. 보통 [갤러리] 앱을 실행하여 사진 밑에 보면 디스켓같은 모양이 있을겁니다. 그런게 안보이면 가장 간단한 방법이 모든 사진을 구글 드라이브 같은 클라우드에 저장한 다음 모든파일을 다시 받을때 저장위치를 SD카드로 지정하면 일일이 지정해서 이동할 필요 없이 간단하게 이동이 되겠죠. 사진이 용량을 크게 차지하는 이유는 저장하는 해상도[사진크기라고 생각하셔도 됩니다.;;]가 크기때문에 그만큼 저장하는용량도 큰 법이죠.



2. 안쓰는 앱을 삭제하고, 용량을 늘려보자. 

 앱을 삭제하는 것도 핸드폰 용량 늘리기에 큰 비중을 차지하는데요. 주로 특정앱을 설치하면서, 요구되는 앱을 같이 설치했거나, 다른사람[주로 아이들이겠죠??]이 핸드폰 게임한다고 앱을 설치할때 본인도 모르는 앱이 설치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또한 핸드폰 제조사에서 만든 앱이 자동으로 깔리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래서 용량이 부족할때는 자동으로 지우는방법은 없고 수동으로 환경설정에 들어가 주으는 수 밖에 없습니다. 방법은 아래 그림과 같지만 모든 핸드폰이 아래와 같을 수는 없습니다. 다만 이와 같은 설정 부분이 있을거라 보고 한번 찾아서 지워보시길 바랍니다.


[순서1] 작업표시줄 상단 오른쪽을 보면 톱니바퀴모양이 있습니다. 그걸 누릅니다.

[순서2] 그럼 설정란이 나오는데 여기서 [애플리케이션 관리]란을 누릅니다.

[순서3] 그럼 애플리케이션 관리란이 나옵니다. 여기서 상단에 [애플리케이션 관리자]를 누릅니다.

[순서4] 자..여기란을 보면 현재 설치되어 있는 앱이 적혀져 있고 그 밑에는 용량이 적혀있습니다. 가령 네이버 까페는 42.86MB라고 되어 있군요. 이처럼 4개의 앱을 합치면 기본 200MB가 넘어갑니다. 그래서 아래로 스크롤 하면서 필요없는 앱을 선택합니다.

[순서5] 그러면 애플리케이션 정보란이 뜨는데요. 여기서 삭제를 누르면 앱이 지워집니다. 

 참고로 만일 하단의 캐시 파일[또는 임시파일] 용량이 크다면 캐시 파일[또는 임시파일]을 삭제를 하면 됩니다. 그러면 앱은 남겨두고 임시 파일만 지워지는 격이 됩니다.




3. 다운로드 앱을 실행하여 필요없는 파일을 지운다.

 주로 핸드폰으로 인터넷을 하다 첨부파일을 받으면 다운로드가 되는데요. 이 다운로드된 파일때문에 용량부족이 생길 수 있습니다. 머..기종마다 다르긴 하지만, [내 파일]이라던지 [다운로드]라는 앱이 있을겁니다. 그걸 실행하면 다운로드된 파일이 나옵니다. 그 파일을 오래누르면 [선택]이 되는데 상단에 [삭제]라는 란이 있을겁니다. 그걸 누르면 핸드폰 용량 늘리기에 도움이 되겠지요.



4. 다운된 음악이 위치가 어딘지 알아보자.

 젊은 사람들은 주로 SD카드를 저장위치로 사용합니다. 반면에 어르신들은 전자기기에 능숙하지 못하다 보니 지인에게 노래파일을 대신 받아달라고 하는경우가 많은데요. 그러면 저장 위치가 핸드폰 내장메모리에 저장될 경우가 많습니다. 머..빨리 확인하는 법은 PC에서 보는게 간편하겠지만.. 노래는 일정기간이 지나면 지우고 다른곡을 넣는 경우가 다반사이므로 핸드폰 용량 늘리기에는 많은 도움이 되진 않습니다. 실질적인건 오래된 앱지우는 것과 사진을 클라우드에 백업하는게 효과가 크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