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꿈해몽

오줌 맞는 꿈 어떤해석 ??

꿈해몽 집현전 2018. 8. 1. 11:28















 오줌과 관련된 꿈은 예로부터 길몽으로 알려져왔는데요. 티비 다큐멘터리*교양 프로그램을 보면 오줌에 관련된 꿈을 꿔서 다음날 복권에 당첨됐다고 하는 사례가 드문드문 나옵니다. 이게 사실인지는 모르겠지만요. 하하.. 이번에는 오줌 맞는 꿈 관련하여 알아보겠습니다.


- 목차 -



    - 오줌꿈의기본적인뜻은?

    오줌은 다음과 같은 뜻을 가집니다.

    • 금운
    • 불필요한 것
    • 성적인 욕망
    • 생명력
    • 건강 상태 

     기본적으로 소변이나 똥과 같은 배설물의 꿈은 금전이나 재운의 상징입니다. 소변이나 변이 몸이나 옷에 묻게 되는 꿈은 더럽기 짝이 없는 꿈이지만,꿈에선 금운 상승을 뜻하는 길몽이 됩니다. 또한 본래 배설은 불필요한 것을 체외로 내보내는 것이므로 소변을 보는 꿈은 당신 안에 쌓인 불필요한 가치관이나 감정을 토해낸다는 의미도 있습니다.  

     꿈속에서 배뇨하고 상쾌한 기분이 드는 것은 특히 남성의 경우 성적인 개방감을 나타내는 경우도 있는 것 같습니다. 또, 배설물 상태는 컨디션의 영향을 받기 때문에 꿈속의 소변 상태는 당신의 생명력이나 건강상태를 나타내기도 합니다. 오줌 맞는 꿈은 '자신이 생각지 못했던 이익이 오고, 본인이 하고자하는 소원을 성취 또는 해소를 하게됨'을 의미합니다.


    - 오줌의 꿈패턴별 의미

     1. 배뇨하는 꿈

     

     배뇨하는 꿈은 기본적으로 돈을 얻는 것을 나타내는 길몽입니다. 임시수입이나 승급 등 기쁜 소식이 들려올 것 같아요. 단, 소변 냄새가 고약한 꿈 등 꿈의 인상이 부정적인 경우는 당신 안에 불필요한 가치관이나 감정이 있다는 사인입니다. 오줌이 마니 시원해지는 꿈이라면 그러한 불필요한 것이 해소되고 있다는 것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2. 혈뇨가 나오는 꿈

     피는 생명력과 에너지의 상징입니다. 혈뇨가 나오는 꿈은 생명력이나 에너지가 상실된다는 암시입니다. 또, 갑작스런 지출 등 금전적인 손실을 암시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컨디션 관리는 물론, 돈 관리도 잘하도록 유념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3) 오줌이 마려운데 안나오는 꿈

     오줌을 싸고 싶어도 안 나오는 그런 괴로운 꿈을 꿨다면, 돈 때문에 고생할 징조일지도 몰라요. 큰 쇼핑을 할 예정이라면, 좀 미루는게 좋을 것 같아요. 또한 당신이 안고 있는 고민이나 불만, 스트레스를 뜻대로 내뱉을 수 없는 상황을 암시하는 것일 수도 있습니다. 무리하지 말고 빨리 휴식을 취하도록 유의합시다.

    4. 오줌이 새는 꿈

     

     실금하는 꿈이나, 소변이 새는 꿈을 꾸면 주의가 필요합니다. 이 꿈은 당신이 자신의 감정을, 마음대로 통제할 수 없다는 암시입니다. 이른바 마음으로부터의 SOS입니다. 환경을 바로 바꾸기는 힘들 것 같으면 빨리 누군가와 상담을 하고 협조를 부탁해 봅시다.


    5. 오줌 누는 꿈

     꿈속에서 눈을 뜨면 바지나 시트에 오줌을 누는 꿈은 어린이라면 몰라도 어른이라면 꽤 충격을 받을 것 같은데요. 오줌의 꿈은 금운업의 길몽이라고 불립니다. 일 때문에 기회를 잡아서 수입 상승 가능성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모처럼의 기회이니만큼 평소보다 더 적극적인 행동을 의식해보죠.

    6. 오줌으로 전신에 젖은 꿈

     정말 굉장한 임팩트가 있는 꿈인데요. 온몸에 소변과 변을 보는 꿈은 꿈결속에서는 큰 금운을 거머쥘 것이라는 암시입니다. 또한 일의 출세, 건강상태 회복의 의미도 있는 아주 반가운 소식이 들려오는 대길몽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7. 소변 먹는 꿈

     별로 떠올리고 싶지 않은 꿈일지 모르지만, 소변 먹는 꿈은 사실 길몽이에요. 소변이 나타내는 금운이나 건강의 에너지를 수용한다는 의미에서 금운 상승과 건강 회복의 암시가 됩니다. 그렇다 치더라도, 실제로 소변을 마시는 것은 상당히 용기가 필요한 행위이지만, 꿈속에서라면 보통으로 되어버리는 것은 신기하죠.

    8. 사람을 향해 배설하는 꿈

     당신이 사람이나 물건에 오줌을 누는 꿈은 사람들의 관심이나 평가를 받고 싶은 마음의 표현입니다. 특히 상대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그 사람한테 사랑받고 싶은 마음이나, 당신의 성적 욕구를 암시하고 있어요. 동물의 세계에는 "마킹"이라는 것이 존재하는데, 인간도 꿈속에서는 비슷한 행위를 하고 있는지도 모르겠군요.


    9. 화장실에 들어갈 수 없는 꿈

     화장실이 사용 중이어서 사용할 수 없는 등 화장실에 들어갈 수 없어서 소변을 볼 수 없는 꿈은 성적 욕구 불만의 표출 아니면, 일상생활에 대한 불만이나 스트레스 배출구가 발견되지 않아 초조한 상태를 암시하고 있습니다. 물론 욕구불만을 해소할 수 있으면 제일 좋겠지만요, 그렇지 않을 경우에는, 스트레스를 푸는 방법은 무엇인가 다른 방법을 시도해 보는 게 좋을 거예요. 물론 건전한 방법으로 해야겠지요.

    10. 오줌 맞는 꿈

     

     좀 지저분한 꿈이라고 생각하실 수도 있겠지만 뜻밖에도 길몽입니다. 개에게 오줌을 누는 꿈은 금운 상승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옷이나 몸에 오줌이 많이 묻는 꿈은 특히 좋은 의미를 나타내는 것 같아요. 그 밖에도, 개의 오줌을 치우고 있어 손에 소변이 묻어 버리는 경우도 같은 뜻을 가집니다.


    11. 다른 사람의 소변을 보는 꿈

     누군가 다른 사람의 오줌을 보는 꿈은 그 사람이 안고 있는 고민이나 문제에 휘말릴 우려가 있습니다. 평소에 별로 상관없는 사람이라면 잠시 거리를 두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만약 매일 접하는 사람이라도 가능한 한 적당한 거리감을 유지하도록 합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