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건강관련

아이 입냄새 원인 및 대책은?

꿈해몽 집현전 2018. 8. 8. 01:07















아이의 입 냄새가 신경이 쓰인다고 하는 어머니가 증가하고 있는 것 같은데요 특별한 아이 입냄새 원인과 대책이 있는 것은 아니고 기본적으로 어른의 입 냄새의 경우와 같은 예방·개선책을 실시하는 것으로 해소되는 사례가 많습니다. 

 학교에서 소외되지는 않는가? 걱정되는 점도 있다고 생각합니다만 많은 경우는 생리적인 요인으로 발하고 있는 냄새인 것으로 그다지 신경 쓰지 않아도 입 냄새 대책을 실시하면 해결한다고 생각해집니다.


- 아이의 입 냄새의 원인

 아이의 입 냄새의 원인으로서는 어른의 경우와 비슷하게 병을 원인으로 하는 요인과 생리적인 요인이 생각됩니다. 아이의 경우에는 생리적인 요인의 것이 많으며 병을 원인으로 하는 것이라도 위장이 나쁜 내장 질환의 영향으로 생기는 것은 드물어 대부분이 충치*구강 내에서의 병을 원인으로서 발해지는 입 냄새라고 생각됩니다. 병을 원인으로 하는 경우이면 그 병을 치료해 제대로 고치는 것으로 입 냄새가 해소되는 것이 대부분입니다.



- 생리적인 입 냄새

아이의 경우에서도 생리적인 요인으로 입 냄새가 냄새나는 경우 그 원인으로 입의 안에 세균이 증식 하는 것이 가장 큰 요인으로 생각됩니다. 세균 중에서도 혐기성세균이 입 냄새의 바탕으로 되는 가스를 만들어 낸다고 알려지고 있어 타액의 분비량이 감소하거나 입의 안이 건조하기 시작하여 세균이 증식하기 쉬운 상태가 됩니다. 

 또한 입의 안이 건조해 생리적인 입 냄새가 발생하기 쉬운 것은 주로 기상시와 공복시, 긴장하고 있을 때 등을 들 수 있습니다. 또 아이가 입 호흡을 자주하는 버릇이 있는 경우에도 구강 내가 건조하기 쉬워집니다.


- 입냄새 외래를 전문으로 하는 병원

 생리적인 요인의 것으로 생기는 입 냄새의 경우 일반적인 치과병원에서 진료를 받아 봐도 원인으로서 생각되는 병은 눈에 띄지 않기 때문에 괜찮다고 이상없다고 하는 진단이 대부분입니다. 또한 "치약을 잘 사용하는 것으로 입의 안을 건조하지 않게 유의해 주세요"라는 말이 있는 진단사례가 많은 듯합니다. 

 최근에는 입 냄새[또는 구강질환]를 전문으로 하는 치과 의원도 많아지고 있으므로 병원을 찾는 때는 입 냄새 또는 구강관련 질환을 전문으로 하는지 사전에 문의해 보면 좋다고 생각합니다.


- 입 냄새 체크

 치과의원에서는 특별한 장치를 사용해 입 냄새의 유무의 판정과 원인이 되는 성분 따위를 과학적으로 분석 측정해 진단하고 있는 병원도 있습니다. 또 일상에서의 입 냄새 체크를 하고 싶은 경우 입김을 내뿜는 것만으로 자신의 입 냄새 레벨을 간이 적으로 측정할 수 있다고 하는 입 냄새 checker가 시판되고 있으므로 아이 씨의 입 냄새 체크에 이용해 보면 어떻습니까?


-아이의 입 냄새 예방 대책

 아이의 생리적인 입 냄새 예방 대책으로서는 아침에 일어났을 때와 자기 전의 양치를 꾸준히 하며, 식사 후는 물을 마시고 공복 시 또는 긴장시에도 물을 마셔 기본이 되어 치아와 치아 사이에 먹고남은 찌꺼기를 남기지 않게 청결하게 유지합시다. 

또한 입호흡이 버릇이 되어 있는 경우는 구강 내가 건조해지는 큰 원인이 되기때문에. 아이인경우 입 냄새를 발생하기 쉬워지므로 코호흡을 의식하고 하도록 지도해 주세요. 여기까지 아이 입냄새 원인에 대해 알아봤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