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건강관련

중성지방 낮추는법 원인과 대책

꿈해몽 집현전 2018. 8. 10. 03:43















한국의 식습관은 예전에는 채식위주의 식습관이지만 현재는 육류중심의 식단을 가지는 가정이 많습니다. 이럴때 문제가 되는게 중성지방인데요. 중성지방 낮추는법은 당연하겠지만 식습관 개선이 우선이 되어야합니다. 

중성지방을 기준치는 150mg/dl인데요. 이수치보다 이상이면 문제이고 미만이면 정상으로 봅니다. 흔히 혈액검사를 하면 수치가 나오기 때문에 건강검진할때 한번 알아보고, 경각심을 가져보는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어요. 이번에는 중성지방 낮추는법과 원인 및 대처법은 무엇인지 소개합니다.


- 체내에서 중성 지방이 증가하는 원인

 중성 지방이 증가하는 원인은 근본적으로 식품 등으로부터 섭취한 에너지가 제대로 소비되지 않으면 여분이 된 중성 지방이 체내에 축적되어 버립니다. 간단하게 말하면 과식하거나 운동부족에 의해 섭취한 에너지에 대해서 소비가 적은 경우에 중성 지방을 줄이는 일에 연결되지 않고 수치적으로도 낮아지지 않습니다. 

 중성 지방치가 높아지는 원인으로서 대사를 촉진하는 작용이 있는 알코올의 음주도 있으며 비만 자체도 중성 지방을 내리는 일에 악영향을 미치는 큰 요인이 됩니다. 이러한 습관을 개선하지 않고 계속 생활하면 결국 위험치가 도달하게 될것입니다.


- 중성 지방의 증가 예방과 대책

 먼저 말한 것 같은 원인이 발단이 되고 있기 때문에 식단의 레시피를 다시 생각하면서 치우친 식생활이나 운동부족, 술의 너무 마시고 있지않은지 대책을 세워보는것이 좋습니다. 의식해 생활속에 도입한다는 것이 쉬운일이 아닙니다. 

 더욱이 해도되고 안해도 되는일은 사람이면 귀찮아서 안하게 되죠. 하지만 몸건강에 있어서는 위험하다면 바꿀 생각을 가져야 한다고 생각됩니다. 병은 사전에 미리 예방하는게 최선의 치료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 건강식품이나 부록으로 중성 지방수치을 내린다

 중성 지방수치을 내리는 대책의 하나로서 식습관 개선이 있는데요. DHA, EPA가 많이 있는 생선이나 식용유도 콩류보다는 열에 강하고 산화하기 어려운 올레인산이 있는 식용유를 사용하는게 좋습니다. 또한 녹차 따위의 차에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는 카테킨, 참깨에 포함되는 참깨 리그난 등의 성분을 섭취하면 지방수치를 낮추는데 도움이 됩니다.



- 중성 지방의 수치가 낮은 경우

 중성 지방이 낮은 중성 지방은 너무 많은 것보다도 적은 편이 몸의 건강하게 잡아도 좋지만 극단적으로 너무 낮은 것도 문제가 됩니다. 중성 지방이 너무 적으면 몸에 필요한 비타민 A, 비타민 E, 필수 지방산이 적게 되어, 저항력이 떨어져 병에 걸리기 쉬워지거나 체력이 저하되는 일도 있습니다. 

 중성 지방치가 약간 낮을 정도라면 그다지 신경쓰지 않아도 괜찮지만 컨디션이 좋지않고 불안감을 자주 느낀다면 내과로 가서 제대로 진단해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모든사람이 해당되지 않지만 주로 몸이 허하거나 편식을 하는 분들 중에서 나타날 수 있습니다.중성지방 낮추는법 원인과 대책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