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음식

아마란스 효능 및 성분

꿈해몽 집현전 2018. 8. 4. 08:00















오늘은 아마란스 효능에 대해 정리했어요. 영원히 시들지 않은 꽃이라는 그리스어에서 유래된 아마란스는 고산대지역에서 재배되기 때문에 크기는 작고 영양성분은 풍부해 신이 내린 곡물로 불려지기도 합니다. 겉보기에는 콩보다 작은 사이즈인데 그 안에 좋은성분이 압축되어 있어 슈퍼푸드로 소개되기도 합니다. 이번에는 이 아마란스 효능에 대해 소개합니다.


- 아마란스의 영양성분과 기대효과는?

 이 아마란스 칼로리는 100g당 370Kcal 정도나가는데요. 곡물의 백미의 2배정도의 단백질이 포함되어 있으며 소화에 좋은 필수 아미노산이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또한 아마란스에 있는 기름은 콜레스트롤을 낮추는 기능이 있어 중성지방이 넉넉한 사람의 나쁜 콜레스트롤 수치를 낮춰즙니다. 

 그 외 아마란스 성분으로는 칼슘, 철분, 식이섬유, 비타민, 엽산등이 있습니다. 칼슘은 백미의 32배, 철분은 시금치의 2.5배 포함되어 있으며, 식이섬유도 풍부해 변비개선과 해독작용을 돕습니다. 또한 항산화 작용이 있어 노화예방 및 피부미용에 좋은 아마란스입니다.



a. 노화예방에 도움을준다


 아마란스는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기 때문에 세포의 산화를 막아주며 활성산소를 포집하고 배출시켜주기 때문에 노화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b. 체력보충에 좋다


 사람인 운동을 하면 필요한게 단백질일텐데요. 단백질은 근육을 형성하고, 우리몸을 구성하는 필수 성분이기도 합니다. 이 아마란스에는 백미의 2배정도의 단백질 및 필수 아미노산이 많기 때문에 운동으로 인한 체력보충에 아마란스 효능이 있습니다. 아마란스는 차로 마셔도 효과가 있기 때문에 먹는것보다는 차로 섭취하는게 먹기 편할거라 생각됩니다. 



c. 혈압을 낮춰준다


 이 아마란스하면 효과가 혈압을 낮춰주는 작용이 있는데요. 식물성 스쿠알렌, 폴리페놀이 풍부하여 혈당을 조절하며,아마란스에 있는 기름에 콜레스트롤을 낮추는 기능이 있어 고혈압 및 동맥경화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 아마란스는 어떻게 먹을까?

 아마란스는 씨앗은 밥을 지어 먹거나 차로 마실때 사용하면 좋은데요. 따뜻한 차로 마셔도 성분 손상이 적기 때문에 마셔도 괜찮은 음료이며, 샐러드에 사용해도 음식 고유의 맛을 해치지 않기 때문에 더욱 좋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