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관련내용

모기 물리는 이유 및 특징

꿈해몽 집현전 2018. 8. 5. 09:00















오늘은 모기 물리는 이유에 대해 정리해봤어요. 모기는 보기만해도 징그럽다는 분이 있을거라봅니다. 전세계 사람들이 좋아하는 벌레는 아니며, 인간을 가장 많이 해를 끼친 생물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모기자체로 봤을때는 인체에 해가 없지만 다른 동물의 바이러스를 이동시킨다는 점에서 해충에 가깝게 되었습니다. 

 주로 여름만되면 모기들이 기승를 부리는데요. 최근에는 너무 더워지는 바람에 오히려 모기유충등이 죽어서 모기가 적어졌다고 합니다. 그렇다고 사라진건 아니라서 산이나 가로등 불빛을 켜놓으면 달라붙는게 모기와 각종 벌레지요. 모기도 자주 물리는 사람이 있고 아닌사람이 있는데요. 모기 물리는 이유는 뭘까요? 이에 대해 소개합니다.


- 모기가 사람을 찌르는 이유는??

 모기가 사람을 찌르는 이유는 에너지 영양원으로 필요하기 위해서 사람에 바늘을 찌릅니다. 그렇다고 사람에게만 향하는건 아니며 산란기가 아닌경우 잔디의 꽃이나 꽃의 꿀을 먹기도 합니다. 산란기가 되면 비교적 많은 에너지가 필요하기 때문에 타깃이 사람에게 향하게 됩니다. 주로 고칼로리에 고단백질을 필요하기 때문에 피를 빨아들입니다.


- 그렇다면 왜 물린사람에게 또 물리는가?

 이는 모기의 습성으로 체온이 높거나, 땀이 많고, 체중이 많이 나가며, 검은 옷이나 술을 마신 사람은 자주 물리는 경향이 있습니다. 모기는 이산화탄소와 젖산등으로 반응하기 때문에 그 배출이 흥미를 가지고 달려가게됩니다. 그 때문에 물린사람이 계속 물리는 이유가 이런 조건이 갖추어져있기 때문에 쉽게 물리게 됩니다.


- 모기에게 물리기 쉬운 사람 첫번째, 여성

 모기에게 물리기 쉬운 사람은 먼저 여성을 보면 체중이 많이 나가고,임산부,향수를 뿌린사람이 물리기 쉬워집니다. 체중이 나가는 사람은 모기에 물리기 쉬운건 땀에 의한것으로 모기가 모여들이 쉬워집니다. 땀에는 젖산이 포함되어 있는데요. 여름철에는 땀을 흘리는 범위도 넓기 때문에 쉽게 모기 물리는 이유가 될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임산부가 있는데요. 배가 커지면 호흡 횟수가 증가해서 이산화탄소의 배출이 많아집니다. 따라서 모기에게 주위를 끌수 있으며 쉽게 모입니다. 또한 일반인보다 체온이 비교적 높기 때문에 더욱 물리기 쉬운조건이 됩니다. 마지막으로 향수가 있습니다. 향수는 당연히 냄새에 자극받아 모기가 모여들기 쉬워집니다.


- 모기에 물리기 쉬운 사람 두번째, 남성

 다음으로 남성은 어떤가하면 체중이 많이나가고, 땀이 많이나는 분,과음을 하거나 발에 냄새가 많이 나는 분에게 물리기 쉬운 조건이됩니다. 또한 여성보다 남성이 술을 많이 마시게 되는데요. 술을 마스면 이산화탄소 배출량이 증가합니다. 따라서 모기가 모이기 쉬운조건이 되며 발냄새도 모기가 좋아하는 냄새라고 합니다. 따라서 집에도착하면 샤워를 하고 야외라면 모기향이나 기피제를 주변에 뿌려냄새를 줄이는게 모기에 물리지 않는방법이겠지요. 여기까지 모기 물리는 이유 및 특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