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고양이는 성격도 예민(銳敏)하지만 키우는것도 약간(若干) 까다로운데요. 고양이가 먹지말아야 하는 음식이 한 예(例)입니다. 사람과 고양이는 소화기관이 다르기 때문에 사람이 먹을 수 있는 음식은 고양이도 먹을 수 있다고 생각하시는 초보냥이주인들이 계시는데요. 고양이는 기생충이나 병원균(病原菌)에 약하기 때문에 고양이가 먹지말아야 하는 음식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가령 파나 양파등의 매운향을 가지는 음식물은 적혈구를 파괴(破壞)해서 주어서는 안되며 생선을 좋아 할 것 같아 날것을 주면 살모넬라균을 감염(感染)시킬수 있어서 반드시 익힌 생선을 먹게 해야합니다.


  또한 생선뼈는 자칫 고양이 입이나 소화기관을 상처낼 수 있기에 살을 발라줘야 겠지요. 사람으로보면 '애기에게 밥을 줄때 어떻게 주나?'라고 생각해보시면 금방 답이 올거라 봅니다. 멸치나 조미김은 자극적이진 않지만 고양이가 나트륨을 분해를 잘 못하기 때문에 너무 짠 음식은 피하는게 좋아요.

 또한 고양이가 먹지말아야 하는 음식으로 통조림이나 소시지 같은 가공식품은 되도록이면 피하는게 좋습니다. 


 통조림에는 사람에게는 무해하나 고양이에게 해가되는 물질이 있는데 아무리 극미량(極微量)이라도 고양이에는 위험한 성분일 수 있습니다. 단, 고양이 전용 통조림은 살균(殺菌)/멸균(滅菌) 처리를 하기 때문에 문제는 없을거라봅니다. 

 다음으로 카페인이 포함(包含)한 성분은 흥분제 비슷한 효과를 가지므로 피해야하는데요. 초콜릿도 카카오성분이 고양이 간(肝)을 손상시킬 수 있기때문에 좋지 않아요. 


 과일 중에서는 포도를 먹으면 안되는데요. 포도에는 고양이 신장에 좋지 못하는 독소가 있어서 포도를 먹으면 구토나 설사 아니면 계속 울수도 있으며 만일 식탁위에 놓여진 포도를 먹었다면 병원에 가서 진찰을 받아보셔야 합니다.여기까지 고양이가 먹지말아야 하는 음식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