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관련내용

Teamviewer 사용방법 및 문제해결

꿈해몽 집현전 2018. 8. 12. 03:33















팀뷰어(Teamviewer) 원격프로그램으로 해외에서 많이 사용되는 프로그램중의 하나입니다. 프로그램이 가볍고 간단하게 이용이 가능해서 많이 사용하는데, 국내에서는 네이트온으로 원격조절하는 프로그램을 많이 이용하실거라봅니다. 이번에는 Teamviewer 사용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팀뷰어는 기본적으로 개인사용자에게는 무료이며 기업은 유료인데요. 사용에 제한을 부분은 없으며 이스트소프트와 유사하게 개인은 무료/기업은 비용을 지불하고 사용하게 두고 있죠.

이전에는 영문사이트였는데 언제부터인가 한국어도 지원되는 사이트가 생겼습니다. OO 검색포털에서 Teamviewer라고 검색을 해보시면 아래그램과 같이 나옵니다.여기서 무료 다운로드를 누르고 파일을 받으시면됩니다.

설치파일을 실행하면 처음화면에 용도를 설정하는 란이 있는데 회사에서 사용하는게 아니라면 개인용/비상업용으로 선택하고 설치를 진행하시면됩니다.

.. Teamviewer 실행을 하면 위의 그림과 같이 나올건데요. 여기서 두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계정을 로그인해서[당연히 간단한 가입절차가 필요함] 원격지원을 하던지 그림 왼쪽에 임시적으로 발급된 ID 비밀번호를 가지고 원격지원을 할지 선택하면됩니다.


일단 계정을 만들어서 사용을 하면 원격PC 추가/삭제를 통해 관리가 가능한다는점에서 장점이 있고, 두번 접속하는 원격지원이라면 임시로 발급한 ID/PW 이용해서 원격지원을 하시면 됩니다. 필자는 전자보다는 후자인 경우를 택해서 설명하겠습니다.

먼저 위의 그림을 보시면 왼쪽에 [원격 제어 허용]밑에 ID 비밀번호가 있습니다. ID 본인 컴퓨터의 원격지원 ID입니다. 비밀번호는 다른 이용자가 본인의 PC 원격지원요청을 했을시 인증을 받는 비밀번호이지요. 따라서 본인PC또는 타인의 PC에서 원격지원을 할때는 원격지원을 PC ID/PW 알고 접속하면 됩니다.


접속방법은 간단합니다. 그림 오른쪽에 보시면 [원격 컴퓨터 제어]란에 파트너 ID 입력하고 파트너 연결 버튼을 누른다음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사용이 됩니다. 그러나 잘되면 좋겠지만 연결이 실해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이는 방화벽 문제이기 때문에 몇번 포트 열고 할것없이 잠시 꺼두는게 좋습니다. 방화벽은 [제어판]=>[시스템 보안]=>[Windows 방화벽] 누르면 아래그림과 같이 나옵니다. 여기서 [Windows 방화벽 설정 또는 해제] 클릭합니다.

 

 그 다음 위의 그림과 같이 사용안함으로 체크 해두시고 확인을 누르면 됩니다. 원격지원이 끝나면 반대로 사용으로 해두시면 되겠죠?? 마지막으로 안되는경우가 원격지원 허용을 일부러 막아 놓은경우인데요. 이는 내컴퓨터->속성을 누르거나 [제어판]=>[시스템 보안]=>[시스템] 눌르면 아래그림과 같이 나오는데 원격설정을 누르면...

 

 위의 그림과 같이 나오는데 여기서 아래 허용으로 체크되어 있는지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만일 체크가 안되어 있거나 허용안함으로 설정되어 있는경우 위의 그림과 같이 체크를 하고 확인을 누르면 무리없이 원격지원 연결이 가능하리라 봅니다


안되는 경우는 공유기 포트 허용문제/인터넷 연결 문제.. 있지만 대부분 보안상의 이유로 원격 포트를 막아놔서 그렇지요. TeamViewer같은경우 왠만하면 연결이 가능하기 때문에 별무리없이 되리라 봅니다. 가장 연결이 어려운건 윈도우 원격지원 프로그램이니까요. 이리저리 설정할게 많거든요







댓글